시바이누 코인 전망 시바이누는 스캠 코인일까?

시바이누 코인 전망 시바이누는 스캠 코인일까?

오늘은 귀여운 강아지 로고를 하고 있는 시바이누 코인에 대해 포스팅 해드리려고 합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올려 드리겠습니다.


시바이누 SHIB 코인

2020년 료시 (Ryoshi)라는 가명을 쓰는 트위터 유저가 개발한 암호화폐로 코인투자 커뮤니티에 마케팅을 하고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창시자에게 대량의 시바이누 코인을 전송하여 부테린이 시바이누 코인과 관련이 있는것 처럼 꾸며 마케팅을 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도지코인과 비슷한 일종의 밈 코인 입니다.

이후 비탈릭 부테린은 받은 시바이누 코인의 90%를 소각하고, 10% 인도 코로나 구호 기금에 기부를 하며 시바이누 코인과의 관계에 대해 일축 했습니다.

시바이누 코인 특징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며 지분증명 PoS로 블록체인이 운용되고 있고 스트립트 기반 채굴 알고리즘을 이더리움에 적용 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토큰 총 공급량의 50%를 유니스왑에 완전히 락업하여 잠근것으로 확인 되고 있고,

시바이누 커뮤니티에서는 시바견과 관련한 구조,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최근에는 NFT의 열풍이 불자 예술가들을 초대하여 시바 강아지와 관련된 예술 작품 운동을 하며 NFT 시장으로 확장을 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바이누 전망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회사인 AMC에서 도지코인 DOGE , 시바이누 SHIB 의 결제지원 추가를 하였습니다.

BitPay와 협업하여 모바일 어플로 결제가 가능하게 진행되어 큰 호재로 판단 했었지만, 비트코인이 하락세로 이어지며 가격 상승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대형 그룹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이 되어 편리함을 인정받는다면 이후 추가적으로 다른 회사에서도 결제수단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SHIB Burn Portal 을 이용해 80억달러 이상의 SHIB 코인을 소각 하고 그에 대해 보상 합니다.

시바이누 코인을 소각하게 된다면 총 발행량이 줄어들면서 코인의 가치는 올라가게 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대신 소각을 하는 시바이누 홀더에게 BurntSHIB 토큰, RYOSHI 코인 리워드를 지급 해줍니다.

시바이누 메타버스 출시를 하여 오픈씨에서 NFT 토지 최초 바닥가 0.2ETH 에 판매 하였습니다.

메타버스를 활용해 어떤 이벤트를 만들어낼지 기대감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시바이누 코인이 처음 출시 했을때 이건 또 무슨 스캠 코인이지,내년 쯤이면 사라지는 코인이겠다는 생각을 했었지만 대형그룹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 기능 업데이트, 메타버스, NFT 등의 넓은 커뮤니티 활동을 하며 확장해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생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기능, 기술적인 면에서 최근에 나온 코인들에 비해 월등히 떨어지는건 사실이고 단순히 마케팅 만으로 이렇게 성장을 했다고 판단하는데, 언제까지 시바이누 코인이 살아남을수 있을지 더 지켜봐야 할것 같기에 장기투자 관점으로는 가치 크지 않다고 생각 됩니다.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대한 권유가 아닙니다.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고 투자는 본인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