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 코인(SBD)전망 및 저점 상승 분석

스팀달러 코인(SBD)전망 및 저점 상승 분석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업비트에 상장되어있는 STEEMIT 생태계의 스테이블 코인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립토 뉴스 소식을 전해드리며 시장 동향을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Bitcoin News

Tesla와 Spacex CEO Elon Musk는 두 회사가 원자재와 물류 부문에서 상당한 인플레이션 압력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인플레이션이 높을 때 사람들에게 물리적인 물건을 소유하라고 조언했지만, 머스크 자신은 비트코인, 에테르, 도지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SBD 정보 뿐 아니라 코인 보는 눈이 생겨서 곧 올 불장에서 큰 수익을 보실겁니다.


스팀달러 란?

우선 설명드리기전에, 먼저 알고계시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2가지 개념이 있습니다.

1. STEEMIT

2. 스테이블 코인

STEEMIT 생태계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일전에 정리해놓은 글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STEEMIT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SNS 커뮤니티 사이트 플랫폼입니다.

이제 다음으로 Stable coin이란 가격이 거의 변동하지 않고 안정된 암호화폐라는 뜻으로, 가치안정 화폐 라고 불립니다.

코인의 가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다른 암호화폐를 담보로 잡거나, 알고리즘을 통해 공급량을 조정하는 방식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스팀달러는 스팀잇에서 콘텐츠 제작자에게 지급하는 스테이블코인으로, 미국 화폐인 1달러의 가치가 보장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TEEM이 있음에도 이처럼 별개의 암호화폐가 존재하는 이유는, STEEM 코인의 급격한 가격 변동에 대응하기위한 안전자산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설명드리면, Steem dollar를 같은 가격의 Steem코인 으로 바꾸어 가격이 급격하게 등락할때에, 스팀잇 사용자는 STEEM코인의 시세를 조절할 수 있는겁니다.

정리해보면 스팀코인의 가격 안정화를 위해, 1달러 고정가치를 가지도록 설계된 암호화폐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스팀달러 코인 전망

저는 김치코인을 가려내기 위해 시가총액과 거래량 및 상장된 거래소들을 아주 중요하게 보는데요.

시가총액은 500억원대이고, 상장된 거래소 역시 한정적인데다 거래량은 업비트에서 100%가 이루어지고있어 확실한 김치코인 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스테이블 코인은 조금의 변동은 있더라도 가치유지가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한 거래소에서만 거래가 되면 소수의 세력들의 매집에도 크게 변동하며 스테이블 코인으로써의 역할을 못 지킬것 같습니다.

그럼 차트를 살펴보며 그동안의 움직임과 현재추세 및 진입구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팀달러 시세

매번 상승장이오면 어김없이 펌핑하며 급등해주는 알트중 하나인데요. 같은 생태계에 속해있는 스팀코인과 유사한 차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 작년 3월 대상승장에서 부터 정말 시세가 급격하게 변화하며 캔들들이 위쪽으로 긴꼬리를 뻗고있습니다.

상승장에서 세력들의 설거지는 예상할 수 있지만, 조정이오고 하락세를 띄고있을때 표시해놓은 구간에서 정말 악질적인 차트무빙이 나왔는데요.

세력들의 물량매도세가 하늘을 뚫을듯이 올라갔었네요….

제 주변에도 코린이분들이 많아서 저런 폭등이 나오면 자기도 모르게 들어가 버린다고 하더라구요.

현재 시세는 4,965원에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계속되는 전쟁소식이 악재로 작용하며 우하향 중입니다.

아직 하방이 열려있어 하락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래량 역시 현저히 줄어들어 만약 들어가시려면 조금 더 조정을 받은 뒤 분할매집 하시면서 조심히 저점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