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코인 전망 리플 과 SEC 소송
안녕하세요 압구정달마 입니다.
오랜만에 코인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리플 호재 뉴스로 인해 리플 코인과 형제 코인인 스텔라루멘의 가격이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리플 코인에 대한 내용은 정리 해드렸었고, 오늘은 스텔라루멘 스텔라 코인에 대한 내용을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스텔라루멘 XLM코인
리플 공동설립자로 잘 알려진 제드 맥케일럽 (JED McCaleb)이 리플의 운영방식에 대한 불만으로 2013년 리플을
떠나게 되면서 조이스 킴(Joce Kim) 변호사와 함께 스텔라 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2014년 최초 발행된 스테라루멘, XLM 암호화폐 코인을 통해 빠른 전송과 저렴한 수수료를 국제간 송금을 편리하게 하기 위한 목적은 리플과 유사 합니다.
단, 리플은 기업고 기업간의 거래 목적, 스텔라루멘은 금융 접근성이 낮은 개발도상국 등의 개인거래 P2P 금융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스텔라 코인 특징
1. 리플 랩스 프로토콜에서 하드포크(Hard Fork) 되어 나온 블록체인 오픈소스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추후 코드가
다시 작성되어 스텔라 합의 프로토콜(Stellar Consensus Protocol,SCP)을 사용 합니다.
2. 스텔라 합의 프로토콜(SCP)는 채굴보다는 합의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트랜잭션 소모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수수료 절감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수수료로 잘 알려진 리플의 XRP 코인보다 더 저렴한 수수료를 자랑 합니다.
3. 스텔라루멘은 1년에 1% 고정 인플레이션 발생으로, 거래나 송금을 할때 지급하는 수수료도
인플레이션에 기여됩니다. 최소비용 거래수수료 0.0001 XLM으로 DoS 공격을 방어하고 있습니다.
스텔라루멘 전망
스텔라루멘은 현재 디파이 시장에 진입을 목표로 하며, 스타브릿지 출시에 대한 발표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브릿지는 XLM코인과 이더리움 ETC 코인을 연결하는 통로가 되는 역할을 하며,
이더리움 생태계의 유저들의 유입이 많이 되면서 스텔라루멘의 가치가 더 높아 질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리플과 SEC의 소송이 가장 중요한 부분 입니다.
스텔라루멘은 리플에서 하드포크 되어 생성된 코인이고, 리플의 가격이 오를때
스텔라루멘의 가격이 같이 올라가는 성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형제 코인으로 불립니다.
현재 리플과 SEC의 소송상황이 리플에 아주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데,
4월 15일 오늘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의 인터뷰 내용에서는 “SEC와의 소송이 매우 잘 진행되어 가고 있고,
긴 법정 다툼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고 얘기 했습니다.
이 소식으로 리플의 가격이 급등하게 되고 스텔라루멘도 같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소송이 리플의 승리로 끝이 난다면 디지털 화폐(CBDC)를 발행하는 스텔라루멘 역시 가격이 상승할수 밖에 없는 코인 입니다.
리플의 승소를 기대해 봅니다.
스텔라루멘 차트분석
$0.18 추세 지지구간 터치 후 반등하는 모습 입니다.
호재로 인해 $0.21 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약간 조정을 받은 상태지만, 추가 상승의 여력은 있어 보입니다.
우선 $-.24 저항 돌파 이후 $0.29 저항 구간을 돌파 해야하고 숙제는 많지만,
차트 지지선으로 봤을때 저점 구간은 확실한것으로 보여 집니다.
펀더멘털이 좋은 스텔라루멘의 앞으로 가격전망은 충분히 기대해볼만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스텔라루멘 XLM코인에 대한 내용은
투자 권유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올려드리는 자료는 참고만 하시고 본인의 생각,판단으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한주의 끝인 금요일 마무리 잘하시고 주말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내일 또 다른 자료들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