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게이트(STG) 코인 정보 및 시세

스타게이트(STG) 코인 정보 및 시세

어제 전반적인 증시 폭락 및 코인 대폭락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였을 것이다.

유럽발 인플레이션 악재에 현재 연준의 추가 금리인상 의지로 인해

전반적인 시장이 최악으로 다달았었는데 다행이 주말 아침에 약간의 반등이 나오고 있는 것 같다.

사실 어제 하락의 이슈로 인해 하나 공유해야할 정보가 있었는데 미루게되어 금일 작성한다.

 

19일 바이낸스 이노베이션 존 STG 상장

어제 그 심각한 하락장에서도 바이낸스 상장 이슈로 300% 이상 상승세를 보여준 스타게이트(STG) 코인이 그 주인공이다.

초기 런칭 때도 각기 다른 자산의 네트워크를 손쉽게 바꿔주는 플랫폼으로 유명했는데

여기에 대형 VC인 알라메다리서치가 투자를 진행하고 현재 매수를 하여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라 더욱 관심을 받았다.

0.28달러코인이 어제 나락장에서 1달러까지 거의 4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보여준 만큼 기술적 우위도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것으로 판단되며 이런 코인이 있었구나 정도 생각해보면 되겠다.

그럼 한번의 태풍이 지나간 주말 본인도 먹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진귀한 상승세를 가진 스타게이트(STG)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본 글은 단순 정보 전달 목적의 글이며 투자 권유 및 추천의 글이 아님을 밝힌다.

추가적으로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과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린다.

1. 스타게이트(STG) 코인 정보

스타게이트(STG)는 모든 체인에 호환이 가능한 최초의 OFT로서,

레어어0의 검증을 통해 스테이블코인 체인간 교환에 의해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기에 수수료 지불 및 거래에 대한 사용이 되지는 않지만 유명 Defi 플랫폼은

커브와 마찬가지로 유동성 풀에 대한 보상 등의 거버넌스로 활용 될 가능성이 높으며

추가적으로 토큰 간 수수료를 STG로 이용하지 않을 뿐이지 트레저리에 귀속된 코인들의 이용처를 결정하는 것은

곧 거버넌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만큼 유틸리티 부분이 약하더라도 정책의 힘을 가지고 있는 토큰이다.

※ 총 발행량 10억개

2. 스타게이트(STG) 기술적 내용

스테이블코인 위주의 크로스체인 브릿지 프로토콜로

유동성을 하나의 풀로 묶어 다른 체인의 스테이블 코인을 교환 및 연결시켜주는 역활을 함.

저렴한 수수료를 강점으로 이더리움, BNB, 폴리곤 등 다수의 체인간 전송을 지원하고 있다.

※ 총 전송수수료 0.06%

Layer 0(레이어 제로)를 이용하여 기존 타 브릿지체인에서 가지고 있던 트릴레마를 해결하면서

트랜잭션을 감소시켜 다른 브릿지에 비해 빠르고, 저렴하면서 안전하게 거래 할 수 있는 강점을 가졌다.

※ 최근 유럽 시장에서 결제 지원 및 라이센스 획득으로 큰 이슈와 시세 급등을 불렀던 메탈도 레이어 0을 차세대 블록체인에 적용했다.

브릿지 트릴레마란 즉각적인 완결성, 네이티브자산 전송, 통합된 유동성 3가지를 동시에 만족하지 못하는 딜레마가 존재하였는데

스타게이트는 자체 델타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유동성 및 자산전송, 완결성까지 해결하였다.

※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기술을 생각하면 안정성이 떨어지고 유동성을 고려하면 기술이 걸리는 등

어쩔 수 없는 딜레마로 생각했는데 스타게이트는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앤드포인트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할당량을 즉시 인식하는 방법으로 해결했다는 정도로 알면 되겠다.

이외에도 보안에 관련된 문제도 탈중앙화 오라클과 독립적인 중계 노드 운영을 통해

트랜잭션 승인에서 오라클이든 노드든 한쪽이 잘못되더라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보안성을 가진다.

 

3. 스타게이트(STG) 전망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대형 VC인 알라메다리서치가 매수하고 있는 종목으로 현재 총 발행량의 10%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3년간 매도를 진행하지 않을것이라 하였지만, 이번 이슈로 인해 상승을 크게 했지만 근본적으로

유틸리티 기능과 유동성이 낮다는 단점에 주의해야 할 것이며, 지속적인 락업물량이 존재하는 만큼 고민을 해봐야 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DeFi, TVL 점유율에 대한 기대감이 존재하고 있으나

최근 관련 테마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반적인 장세도 좋지 못해

현재 고점 대비 매수보다는 거품 및 진정세 이후 고민을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고려된다.

이러다가 10배, 20배도 상승하는 코인장이라 단언하기는 어렵지만 어쨋든 잘 판단해보기 바란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