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전망 이더리움을 따라잡는 가상자산이 될까?

솔라나 전망 이더리움을 따라잡는 가상자산이 될까?

안녕하세요 압구정달마 입니다.

어제는 도지코인 전망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 했습니다.

최근 모든 알트코인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불장 직전 인것 같은 느낌이라 설레어 하시는 투자자분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화두가 되고 있는 솔라나 코인 역시 매일 매일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주 개발과 생태계 확장에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솔라나 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솔라나 코인

2017년 아나톨리 야코벤코 (Anatoly Yakovenko) 가 탈중앙 네트워크의 노드가 단일 노드 수준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개발된 코인 입니다.

솔라나는 기존 블록체인들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최고의 효율을 보여줄수 있는 블록체인 제공을 목표로 공격적인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솔라나 특징

솔라나의 PoS 블록체인은 200개 이상 노드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50,000TPS 이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상으로 현재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에서 가장 성능이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솔라나의 대표적인 기술로는

1. 역사증명 (Proof of History): 컨센서스 전 단계 시간을 검증하는 기술.

2. 씨레벨 (Sealevel): 병렬 스마트 컨트렉트 런타임을 응용하는 기술.

3. 클라우드 브레이크 (Cloud Break): 각 계정 데이터를 수평으로 확장하는 기술.

4. 걸프스트림 (Gulf Stream): 맴플이 없는 트랜잭션을 포워딩 프로토콜 하는 기술.

5. 타워 BFT (Tower BFT): 역사증명으로 최적화된 버젼의 PBFT 기술을 접목.

6. 터빈 (Turbin): 블록 전파 프로토콜 기술

7. 아카이브 (Archivers): 분산 장부 저장에 대한 기술

8. 파이프라이닝 (Pipelining): 검증 최적화를 위한 트랜잭션 처리 기술.


[ 단어 뜻 정리 ]

*컨센서스 : (Consensus) 공동체 구성원들의 의견에 대한 합의

*트랜잭션 : (Transaction) 기본적인 정보를 기록한 파일에 대한 상태를 변경(추가,삭제 등) 하는 행위

*포워딩 : (Forwarding) 인터넷 장치를 이용해 지정된 사이트에 자동적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프로세스

*프로토콜 : (Protocol) 통신 시스템이 데이터 교환을 위해 사용하는 통신 규칙

*PBFT : (Pratical Byzantine Fault Tolerance) 각 노드가 서로간에 다수결로 합의를 통해 다음 블록을

결정하는 합의를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을 수학적으로 증명한 알고리즘.

*노드 : (Node) 데이터를 전송하는 통로에 접속되는 하나 이상의 기능 단위.


솔라나 생태계

솔라나 생태계 1 (Wallet,Tool&Explorer,Application,Oracle)

솔라나 생태계 2 (Infrastructure, Stablecoin, Staking, Bridge, SDK, Dao, NFT, Metaverse, Game)

솔라나 생태계 3 (Defi)

솔라나 전망

솔라나는 자체 메인넷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 코인이기 때문에 생태계가 아주 크고 계속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쉽게 접근이 가능하여 디앱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보안성도 안전하고, 수수료도 저렴하고, 속도도 빠릅니다.

솔라나는 현재 시가 총액 8위로 상위 코인중 하나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고 최근 아주 인기가 높아진 코인 입니다.

최근에는 솔라나를 기반으로 스테픈 W2E(Walk To Earn) 이라는 게임이 출시.

걸을떄 마다 가상화폐가 채굴되는 방식이라, 운동도 하면서 재밌게 할수 있는 취지로 만들어져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덕분에 스테픈 (Stepn)의 GMT코인이 바이낸스에서 런칭하여 상장 하자마자 가격이 많이 오르기도 했습니다.

보통 상장직후에는 가격 떡상 후에 떨어지기 마련인데 스테픈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다 보니 계속 상승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또 오늘 발표된 내용으로는 현재 NFT마켓에서 1위를 하고 있는 오픈씨 (OpenSea)에서 4월부터 솔라나 기반 NFT거래를 지원하기로 결정되어 솔라나의 가치가 더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아주 공격적인 성장을 하며 확고한 목표가 있는 솔라나에 대한 미래가치는 높다고 판단 할수밖에 없습니다.

이더리움을 목표로 발전해가고 있는 솔라나가 정말 이더리움의 시총을 따라잡을 날이 올수도 있겠다는 가능성 또한 열어두고 있을정도 입니다.

솔라나 차트분석

최근 우하향 하던 하락추세를 벗어나 상승추세로 전환하여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기적 조정이 있을것으로 예상되고, 등락이 반복되며 우상향 할것으로 보입니다.

알트 불장 사이클 내에서 장기적인 포지션은 좋아 보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투자권유에 대한 내용이 아닌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포스팅 하였습니다.

한번에 큰 욕심을 내기보단, 작은 수익이더라도 확률적으로 높은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솔라나코인 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내일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