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킷브레이커 암호 화폐시장에도 검은 월요일

서킷브레이커 암호 화폐시장에도 검은 월요일

투자 시장의 큰 하락

녕하세요. 해시코리아입니다. 이번 주는 글로벌 지수, 주식, 선물지수, 원자재, 암호 화폐 시장 모두에서 큰 하락이 나왔습니다.

국내 증시에서는 13일과 19일 두 시장에서 거래가 20분간 중단되는 circuit breakers가 발동되었고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동시 급격한 –8% 폭락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두 지수에서 전일 종가 대비 8% 이상의 하락에서 발동되는 circuit breakers는 하락된 상태로 지수가 1분 유지될 경우에 나옵니다. 이럴 경우 유가증권 거래소와 코스닥에서는 거래가 일시 정지되고 주식과 관련된 선물과 옵션 모두에서도 거래가 중단됩니다. 이와 같은 거래의 급격한 변동성이 있을 때 강제적으로 하락을 차단할 수 있는 제도인 circuit breakers 를 후오비에서 도입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서킷브레이커(circuit breakers)??

1987년 블랙먼데이이후 주식시장의 붕괴를 막기 위해서 도입된 제도인데요.

사상 최악의 대폭락 사태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nyse에서는 10%와 20% 그리고 30%의 하락에 따라 1시간에서 2시간 거래가 중단되거나 시장이 멈춰버리기도 합니다.

이렇듯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급등 또는 급락을 할 경우 주식 매매를 일시 정지하는 제도로 영어의 첫 글자를 따서 씨비 ‘cb’로 불리기도 합니다. 과열된 회로를 차단할 때에도 circuit breakers 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하죠. 우리나라에서는 증권거래소가 하루에 움직일 수 있는 가격 제한폭이 30%인데요. 1998년 12월 상하 12%에서 15%로 확대되었고 이 때 손실 위험이 더 커진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도입되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2001년 10월에 도입되었습니다. 현물에서는 주가 폭락에서만 발동되고 선물에서는 가격 급등에도 발동됩니다. 

후오비코리아 : 국내 최다 코인 상장

글로벌 암호 화폐 거래소 중에서 최다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한중펀드를 조성하여 블록체인 기업교류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기업입니다.

365일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고 오프라인은 평일 09시 30분에서 17시 30분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원화 거래와 코인간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이고요. 거래수수료는 krw마켓 usdt 0.1%, usdt 외 0.5%입니다. 원화 출금 수수료 및 최소 출금액은 1천 krw과 5천 krw(수수료 제외)이고 코인별 출금 수수료와 최소 출금금액이 동일하지 않기에 후오비에서 거래를 하신다면 사전에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공지로 확인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킷브레이커와 후오비코리아의 만남

후오비에서는 암호화폐의 가치가 급격히 변화될 때

그 변동을 강제로 차단하는 제도를 도입키로 하였고 그 제도가 바로 circuit breakers 입니다.

코로나 19 확산과 더불어 암호 화폐 전반에서 가치하락 현상이 나타났고

암호화폐는 물론 금과 주식 선물 모두에서 가격 하락이 나왔습니다. 주식의 경우 하루 –30% 의 손실은 물론 3월 6일부터 계속되는 하락에 손절 없이 보유하고 있다면 현재 보유자산은 –60%~-70%가 기본일 것입니다. 암호 화폐에서도 거래가가 40% 이상 폭락하는 등 거래 시장의 혼란이 지속되었었고 거래소 중심에서 circuit breakers 와 사이드카 제도 도입 논의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후오비에서 도입하는 circuit breakers 는 증권시장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운용될 것이라는 예상에 있고 일시 청산이 아닌 점진 청산이 가능할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후오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후오비 토큰

후오비에서 출시한 블록체인 기반의 고객 사은 포인트 시스템으로 불리는 후오비 토큰은

후오비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료 서비스와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 세계 거래량 상위권을 매년 유지하고 있는 후오비에서 거래량을 포함하여

대표 코인으로 불리는 후오비 코인은 후오비거래소에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2020년 1월 대비 31%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고요. 후오비 글로벌 플랫폼 운영과 투자자 보호 펀드에 있는 후오비 토큰은 소각할 것이라는 이슈도 있습니다. 2020년에 소각한 토큰의 수량과 가격은 2020년 1월과 비교하면 45% 증가될 것이고요. 토큰 소각에 대한 결과는 3월 15일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앞으로 기대해 볼 수 있을 이벤트라면 3월 27일에 시작되는 hbdm무기한 계약 건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공투자 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