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이용약관 개정 안내

빗썸 이용약관 개정 안내

빗썸 이용약관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해시코리아입니다. 3월 4일 bithumb 서비스 기본 이용 약관 개정 안내가 있었습니다.

이번 개정에서는 변경 건 2개와 신설 건 1개가 있고 bithumb을 이용하고 계시는 투자자분들께서는 필독하셔야 할 내용입니다.

적용일자는 변경 2개에 대하여 3월 12일과 4월 4일 기점이고 동의하지 않을 경우 bithumb service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해서 자유롭게 탈퇴가 가능합니다.

bithumb에서 제공하고 있던 기존 서비스가 변경되는 내용이고, 불편사항에 있으셨던 내용이 개선된 것이면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고 편의성에 있었던 내용이 조금 더 규제되는 쪽이라면 불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관련 내용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고자 하신다면 개별 적용일 부터 bithumb 홈페이지 하단의 이용약관 메뉴를 통해서 제공될 예정에 있으니 3월 12일과 4월 4일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빗썸 이용약관 개정 안내

개정약관 1

bithumb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는 (1) 거래API제공 (2) 시세정보 검색 (3) 입금/출금/보관/스테이킹 및 콘텐츠입니다.

관련 과거 약관을 살펴보면 개정약관에 없는 내용이 있습니다. (1) 판매관련 (2) 구매 관련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내용은 제12조 제1항으로 있고 bithumb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정의를 수정하고 범위를 축소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점으로 보이는 것은 cryptocurrency 거래 관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cryptocurrency의 거래중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으로 의미를 보다 명확히 한 것이라 이해되기도 합니다. 과거 판매와 구매 관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것까지로 하였기에 판매와 구매를 하는 것에 따르는 책임은 없게 됩니다. 이러한 내용은 2020년 3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빗썸 이용약관 개정 안내

개정약관 2

이오스 보유자 관련된 내용인데요. 현행 약관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cryptocurrency 중에 이오스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이오스 블록체인의 각 블록을 생성할 수 있는 자,

이른바 블록프로듀서를 선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블록프로듀서로서 이러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면 빗썸에서 이오스를 이용하여 제 1항의 권리를 직접 행사하거나 제 3자에게 그 행사를 위임하는 것에 동의를 하고 bithumb은 이오스 투자자의 출금 요청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수량의 이오스는 투표권 행사나 위임을 하지 않음으로써 이오스 투자자의 이오스 출금 요청에 지장이 없도록 하고 이오스 투자자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본 조에 따른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이에 따라야 했었습니다.

개정된 내용 살펴보기

개정된 내용을 살펴보면 보다 더 구체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사상의 발전에 따라 지분증명 또는 위임지분증명 기반 등의 암호 화폐는 소위 스테이킹을 통해 해당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운영과 생성 및 유지와 확장 그리고 발전되는 등의 운영을 지원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고요. 스테이킹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특정 암호 화폐 소유자가 해당 암호 화폐를 지정된 계정에 정해진 기관과 조건에 따라 보관 내지 고정함으로써, 해당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운영 등을 결정함에 있어 투표권 행사나 지분 증명 등의 방식으로 참여하는 것을 말하는데 구체적인 방식과 조건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bithumb에서는 기술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암호 화폐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고 bithumb을 이용하는 회원/투자자는 빗썸에서 제공하는 스테이킹 서비스 범위 안에서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bithumb을 상대로 회사가 회원/투자자의 암호 화폐를 이용하여 해당 암호화폐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 등을 지원하는 것에 동의할 수 있고 bithumb은 스테이킹 서비스를 신청한 투자자에게 어떠한 재산적 손해도 발생하지 않게 할 것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즉 bithumb을 이용하는 투자자는 언제라도 자유롭게 스테이킹 서비스 신청과 철회를 할 수 있고 bithumb은 적절한 수량의 암호 화폐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 등에 지원하지 않음으로써 투자자의 출금 요청 등에 지장이 없도록 한다는 내용입니다. bithumb을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스테이킹 서비스 이용 방식 관련 별도의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성공투자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