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농입니다!!ㅎㅎㅎ 오늘 비트코인 관련 이야기들로 하루가 가득찼습니다.
일론과 비트 맥시멀리스트간에 이러쿵저러쿵 트위터 하는 것을 보니깐 재밋더라구요.
일론도 발끈해하는 것을 보니깐 그도 사람이구나 싶었습니다.
이번 일론 vs 비트맥시들 언쟁을 보면서 느낀 점은 비트 맥시멀리스트들이 대단하게 전투적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일론이 이야기를 하자마자 우루루루루 몰려가서 리트윗하고,
자기한테 chat보내라고 하고, 자기 podcast에 와서 이야기 좀 나누자고 하는 등ㅎㅎㅎ
이런 맥시멀리스트들을 어떤 사람들은 도가 지나치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저는 맥시들이 있기에 비트코인이 보호를(?)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비트코인에 대한 이념들을 전파하기도 하구요.
트로이 목마 같은 비트코인은 자산의 희소성으로 인해 점점 상승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도지코인과 카카오의 클레이 코인이 빗썸에 상장했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사고 싶었던 클레이 코인이 코인원에서만 상장이 되어있어서 사질 못했었는데
제가 주로 사용하는 빗썸에 상장이 되니 얼마나 좋던지ㅎㅎㅎ 거기다가 요즘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 도지코인까지!!
도지코인도 일론 머스크로 인해서 엄청나게 가격이 올라가면서 동전코인에서
이제 1달러를 돌파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시세가 올라갔습니다.
위 기사는 3일전에 나왔는데.. 음주매매로 인해서 10만원만 산다는게 3번 나눠서 200만원을 투자했다고 합니다. 근데 결과는… 수익률 19.5%!ㅋㅋㅋ
누구는 술먹고 투자해도 돈 버는데 누구는 열심히 공부해도 테슬라 주식이 흐르고 있는데ㅠㅠㅋㅋㅋ
무튼, 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긴 하지만, 리스크가 있긴 하지만 그만한 리턴이 있는 것도 사실이니깐요.
그럼 오늘은 도지코인을 예로 들면서 코인 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빗썸 어플을 설치하고 난 다음 회원가입을 하는건 알죠?ㅎㅎㅎ
그럼 도지코인과 클레이튼이 가장 위에 올라와있습니다.
저는 코인을 거래할 때에 거래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거래량 순으로 정리해놓았는데요.
신규상장된 코인들의 경우에는 빗썸에서 한동안 제일 상단에 박아두더라구요ㅎㅎ
무튼, 도지코인을 클릭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 다음은 왼쪽 사진의 빨간 네모칸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주식이랑 똑같은데요.
본인이 원하는 수량, 매수희망 가격, 총액(원하는 투자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도지코인을 보니깐 500대로 떨어졌었네요ㅎㅎ
무튼, 수량은 본인이 원하는 총액을 먼저 입력하면 알아서 수량이 정해지기도 하며,
본인 시드에서 50%만 매수하고 싶다 싶으시면 빨간 네모 안에 ‘비율’을 클릭하셔서 오른쪽 사진의 50%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원하는 가격을 설정해놓고 투자금액을 입력해서 코인을 매수합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등락이 심해서 살짝 아랫쪽에 매수를 걸어놓으면 매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그냥 제 스타일이에요…ㅎㅎ
시장가에 매수하면 매수주문 즉시 바로 매수체결이 됩니다.
주가가 급등할 때에는 시장가에 매수해서 어느정도 올랐을 때 팔게된다면 뭐… 단타칠 수 있을 것 같네요.(하지만 단타는 본인 능력 껏..!)
시장가에 체크를 하고, 본인 매수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빨간 매수 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ㅎㅎㅎ 쉽죠?
수수료는 거래 금액의 0.25%입니다.
미국주식과 같습니다. 미국주식도 이정도 수준이거든요ㅎㅎㅎ
100만원을 투자한다면 2,500원을 수수료로 내야합니다.
수수료 할인 쿠폰을 구입해도 되긴 하지만 전문 트레이더들이 아니라면 굳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이번 코인 시장을 보면서 느낀 것은 어느정도 수익을 거뒀다면 적당할 때 익절하고 다시 찬스를 기다리는 겁니다.
이게 기다리는게 어렵긴한데 찬스가 몇 번 더 온다는게 어느 정도 검증되었기에 앞으로도 이렇게 투자할 생각입니다.
(제가 이번 하락장을 보면서 또 느꼈습니다… 욕심 부리지말고,,, 비트코인 5천만원대를 제가 볼 줄 어찌 알았을까요ㅠㅠㅋㅋ)
하늘 무서운줄 모르고 열심히 떨어지는 도지코인… 저는 일론머스크 하나만 믿고 올라가는 도지코인은 투자하기가 꺼려지더라구요.
대신 다른 코인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말고는 다 shit코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불장일 때 shit코인을 통해서 수익을 거두고,
이 수익금으로 비트코인을 사게 된다면 이 것 역시 자산을 불리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오박사님도 이런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부동산은 안전자산으로, 주식은 상대적 위험지산으로, 가상화폐 투자는 위험투자라고…ㅎㅎ 저 역시 공감합니다.
코인 그래프를 보다가 주식 그래프의 변동성을 보면 참 고요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신뢰를 하고, 공부를 하고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코인 매수매도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완전 코린이님들에게 어울릴 만한 포스팅이지 않나 싶네요ㅎㅎㅎ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테슬라처럼 시세가 떨어질 때마다 줍줍한다면
올 해 연말에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미농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