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vs 알트코인 무엇이 더 나은 투자일까요

​비트코인 vs 알트코인 무엇이 더 나은 투자일까요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확고한 우위는 “알트코인”으로 통칭되는 다수의 다른 코인에 의해 천천히 그리고 점진적으로 도전받고 있습니다.

다른 디지털 통화가 만들어지기 전에 비트코인은 이미 모든 디지털 자산 중 가장 권위있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추적기인 코인마켓 캡(CoinMarketCap)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2월 기준으로 17,000개 이상의 고유한 암호화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든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은 약 절반의 비트코인과 1/4의 이더리움으로 구성됩니다.

대체 코인 또는 알트코인 은 다양한 블록체인 부문 및 사용 사례에서 거래되는 암호화 시장의 40%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알트코인은 실제로 비트코인의 지배력을 억제할 수 있는기회가 되며 디지털 자산 산업 전반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요?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원래” 디지털 자산인 반면, 다른 모든 코인과 토큰은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 

2009년 Bitcoin은 ” Satoshi Nakamoto ” 라는 이름으로 무명의 프로그래머(또는 프로그래머 그룹)에 의해 세계 최초의 분산형 디지털 화폐로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다른 디지털 자산의 개발에 영감을 주는 인기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지털 자산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다른 디지털 자산은 비트코인을 지불 시스템으로 대체하려고시도하거나 다른 블록체인 및 신흥 금융 기술에서 유틸리티 또는 보안 토큰으로 사용되는 “경쟁자”입니다.

모든 비트코인 ​​거래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개 장부에 기록되기 때문에 비트코인 ​​거래를 취소하거나 위조하는 것은 매우 불가능합니다.

분명히 말해서, 비트코인은 정부나 발행기관의 지원을 받지 않기 때문에 가장 높은 수준의 탈중앙화에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 암호화 산업의 주도권을 잡고 있으며 두 개의 초기 암호화폐라는 것을 알면 많은사람들이 원래 화폐에 이더리움을 포함하고 나머지는 모두 알트코인으로 지칭합니다.

비트코인의 거래 시간과 에너지 효율성은 대체 암호화폐의 초기 목표였습니다.

새로운 암호화폐의 개발자는 코인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 관점에서 비트코인 은 가장 크고 가장 확립된 암호화폐인 반면,

여러 알트코인은 크기와 가치가 훨씬 작습니다.

지난 13년 동안 Bitcoin의 급격한 가치 상승을 감안할 때, 잠재적인 암호 화폐 구매자는 비슷한 이익을 얻기 위해 종종 다른 곳을 찾습니다.

2021년 11월약 68,000달러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비트코인과 대부분의 다른 암호화폐는 2022년 7월 현재 가치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알트코인이란?

대체 암호화폐 또는 ” 알트 코인”은 비트코인의 대안입니다.

비트코인이 아닌 모든 디지털통화를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

비교를 위해 알트코인은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이 최초의 디지털 자산이고 시장 총 가치의 상당한 부분을 계속해서 차지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찾습니다.

그러나 이 정의는 소수의 코인만 있었을 때 적절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비트코인 ​​사용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대체 디지털 자산이 개발됩니다.

이것이 여러 알트코인에 고유한 프로토콜과 암호화 알고리즘이 있는 이유입니다.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은 공통 분모를 공유합니다.

모두 디지털이지만 목표, 기능 및 메커니즘 측면에서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수백만 개의 대체 암호 화폐가있지만 Ethereum(ETH), Tether(USDT), Cardano(ADA), Polkadot(DOT), Ripple(XRP), Dogecoin(DOGE) 등은 사용 사례와 혁신적인 기량으로 두드러집니다. 비트코인과 달리 많은 새로운 디지털 자산들은 오직 지불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이더리움은 누구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설계되었으며 사용자가 다른 네트워크에 지불하는 것은 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인 이더(ETH)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좋은 예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여전히 ​​이더리움보다 2배 이상 높은 시가총액을 가진 가장 가치 있는 암디지털 자산입니다.

알트코인의 종류

알트코인을 분류하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대체 암호화폐의 성격은 기능과 용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스테이블코인, 채굴 기반 코인, 유틸리티 토큰, 밈 코인, 보안 및 거버넌스 토큰은 모두 대체 암호화폐의 예입니다. 알트코인을 살펴보면 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접하게 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스테이블 코인

스테이블 코인은 가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자산입니다. 그러나 투자 대상으로 선택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많은 경우에 스테이블코인은 디지털 자산사용자의 저축 및 송금 목적으로 기존 통화보다 선호됩니다. 또한 스테이블 코인을 빌려주고 특정 저축 프로토콜과 함께 사용하여 이자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특성으로 인해 스테이블 코인은 디지털 자산을 법정 화폐와 더 유사하게 만듭니다.

테더는 최초의 스테이블 코인이었습니다. 또한 거래할 때마다 미국 달러를 환전할 필요가없어 거래소에서 거래하고 돈을 절약하는 데 사용하는 경험 많은 디지털 자산 거래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알트코인입니다.

채굴 기반 토큰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통화는 거래를 인증하고 새로운 코인을 발행하기 위해 마이닝에의존합니다. 비트코인은 채굴에 의존하기 때문에 디지털 자산 거래를 실행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그러나 에너지 소비는 이러한 채굴 활동의 심각한 단점으로 빠르게 확인되었습니다. 이상적으로, 이 방법은 트랜잭션 블록을 검증하기 위해 복잡한 계산절차를 해결한 첫 번째 광부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블록을 검증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노력에 대해 채굴 기반 디지털 자산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유틸리티 토큰

블록체인의 향상된 기능을 감안할 때 사용자는 아트워크 배포, 토큰 생성, 서비스 교환 또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예약된 영역에 대한 액세스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수단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유형의 알트코인은 이러한 특정 목적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유틸리티 토큰. 유틸리티 토큰 은 네트워크 자금을 제공하는 대가로 사용자에게 네트워크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밈(Meme) 코인

밈 코인은 Tesla의 CEO인 Elon Musk와 같은 공인의 트윗으로 인해 인기를 얻은 일종의 디지털 자산입니다. 따라서 밈 코인은 가치가 급등하고 급락한다는 점에서 복권처럼 행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는 인기 있는 밈 코인의 두 가지 예입니다.

밈코인은 디지털 자산 시장에 넘쳐나고 트렌드 추종자와 오피니언 리더에 의해 빠르게 흡수됩니다. 희소성 및 총 잠재 시가 총액과 같은 요소에 더 밀접하게 연결된 비트코인의 가치와 달리 밈 코인 가격은 소셜 미디어 추측에 따라 변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밈코인 커뮤니티의 강점은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거버넌스 토큰

거버넌스 토큰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투표 시스템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중요한 문제에 대해 사용자에게 발언권을 줍니다. 거버넌스 토큰은 소유자에게 프로젝트 방향에 대한 투표권을 부여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이러한 토큰의 일반적인 용도에는 디지털 자산의 제안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그러한 아이디어에 투표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보안 토큰

보안 토큰 은 기본 자산의 지분을 나타내는 디지털 토큰을 말합니다. 이 토큰은 블록체인에 자산의 지분을 등록하는 메커니즘으로, 레코드를 변경할 수 없게 만듭니다(즉, 삭제하거나 변경할 수 없음). 증권형 토큰은 디지털 방식으로 기업이나 부동산과 같은 유형 자산에 대한 부분 지분을 나타내며 기존 금융 증권과 유사하게 기능합니다. 그것은 기업의 주식, 신탁 또는 뮤추얼 펀드 주식, 부동산, 예술 작품, 농지 또는 기타 귀중한 소유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알트코인 대 비트코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2022년 7월 26일 기준 전 세계 암호화폐의 전체 시가총액은 약 9,960억 달러입니다. 비트코인은 디지털 자산 시장의 약 41.7%를 통제하며 이더리움은 20% 이상으로 2위를 차지합니다. 2015년 출시 이후 이더리움은 혁신적인 계약 기능과 고유한 디지털 항목(NFT)인 대체 불가능한 토큰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가장 잘 알려진 알트코인이 되었습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어느 것이 더 나은 투자입니까?

다양한 알트코인으로 인해 투자에 가장 적합한 알트코인을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일부알트코인은 가치 저장소로서의 비트코인의 주요 기능보다 추가 사용 사례를 제공하는 더야심찬 계획입니다. 알트코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따라잡으면 더 높은 가격 상승을 볼 수 있습니다. 투자에 가장 적합한 것을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주관적일 수 있지만 결정을 내리는 데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유사점과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유사점

· 비트코인과 대체 암호화폐는 전체적으로 디지털 자산시장의 투기적 특성으로 인해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은 동일한 특성을 많이 공유합니다. 둘 다 기본 기능을 위해분산된 분산 원장 기술을 활용합니다.

· 투자자는 두 가지 모두를 구매, 판매 또는 저장하기 위해 디지털 지갑이 필요합니다.

· 비트코인 또는 기타 디지털 자산 네트워크에 대한 중앙 권한이 없으며 둘 다 분산 네트워크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제3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차이점

· 비트코인은 최초의 암호 화폐이며 다른 디지털 자산보다 훨씬 오래되었습니다. 2009년에 데뷔한 반면, 최초의 알트코인(이더리움 포함)은 2011년에 등장했으며, 그이후로 새로운 알트코인이 정기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 BTC의 가격은 역사적으로 어떤 알트코인보다 높습니다. 비트코인은 항상 대체 디지털 자산보다 훨씬 뛰어났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의 위험과 잠재적 이점은 알트코인이 더 중요합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지만 가장 인기 있는 디지털 자산이며 수년 동안 엄청난 이익을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트코인은 단기간에 상당한 가격 변동을 즐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패의 위험도 더 큽니다.

·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소로 간주되지만 많은 알트코인은 비트코인과 비교하여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 알트코인은 기술적으로 우수합니다. 비트코인 출시 이후 알트코인은 본질적으로 비트코인의 암호화폐 버전을 개선했습니다. 거래 수수료가 낮고 확인 시간이 더빠른 알트코인과 같은 일부 알트코인은 비트코인보다 선호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최초의 디지털 자산 도입은 수백만 명의 “모방자”를 탄생시킨 개념과 기반 기술(블록체인)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오늘날 블록체인 기술은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은 알트코인으로 구동됩니다. 알트코인은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적절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상업(DeFi), 소셜(메타버스)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NFT)과 같은 일상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 빠르게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 알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이 보편화됨에 따라 파일 저장과 같은 서비스 요금으로 금전적 역할을 합니다. 비트코인과 달리 많은 알트코인은 개인 정보 보호, 확장성 또는 대체 지불 시스템과 같은 다른 수많은 지표를 우선시합니다. 

현재로서는 알트코인으로 구동되는 이러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가치가 전송, 수신 및 사용되는 방식을 계속해서 재구성하려는 비트코인 ​​제작자의 초기 비전을 훨씬 뛰어넘는 엄청난 전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면 비트코인이든 알트코인이든 충분한 조사와 신중한 선택으로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당부드립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