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란

비트코인 ETF란

비트코인 etf 승인이 난 이후로 최고점은 찍은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초부터 비트코인 etf가 나온다고 이야기가 됐었는데 이제서야 시작된 것.

비트코인 ETF를 이야기 하기 전 먼저 알아가야 할 개념이 ETF다.

ETF란?

ETF(상장지수펀드)는 기초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는것이 목표인 인덱스펀드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어서 개별주식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주식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펀드를 말한다.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라고 보면 된다.

비트코인 ETF 티커 : BITO

비트코인 ETF의 종목코드(티커)는 BITO다.

운용사는 ProShares(프로셰어)로, 이외에도 발키리, 인베스코, 반에크 3개사 역시 비코인 선물etf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다.

BITO ETF 의 풀네임은 ProShares Bitcoin Strategy ETF 로 42불대 상장했지만 현재는 40불 수준이다.

상장 후 39불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비트코인 ETF의 첫 거래 날짜는 10월 19일로 이날 뉴욕 거래소에서 첫 거래되었다.

또한 BITO의 경우 선물지수를 추종하는 것이기 때문에 펀드에서 대신 투자를 해준다는 개념은 아니다.

비트코인 ETF BITO 거래방법

BITO의 경우 현재 해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 주식 거래 계좌가 필요하다.

내가 캡처한 부분은 한국투자증권에서 캡처한 것으로 해외 주식에서 BITO를 검색 한 후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구매하면 된다.

단 환율 이슈도 있는데 어제자로 환율이 내려가서 그나마 다행인듯 싶다.

현재 환율 수준인데 달러 바꿔놔야 하는 사람들은 지금이 기회일 수 있다.

비트코인 ETF 관련주

첫번째 비트코인 ETF 관련주는 우리기술이다.

현재 업비트 운용사 ‘두나무’의 주식 7.6%를 보유 중. 꾸준하게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역시 업비트 운용사 두나무 주식 6% 보유중

다날 자회사인 다날 핀테크가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바꿔 결제하는 기술을 보유중이라고 하는데

현재 페이코인은 원화 마켓 거래가 불가능하긴 하다. BTC마켓에서만 거래 가능

현재 비트코인 시세는 7천-8천만원대에서 횡보중에 있다. 급락이 있긴 했지만 다시 올라가는 모양새.

사실 가상화페라는게 아직도 사람들에게 완전한 신뢰를 주지는 못하고 있지만 투자 방법 중 하나로는 확실히 자리잡고 있다.

선물ETF도 현재 운영중이고 다른 운용사에서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고 하니 관련 투자는 더욱 활성화 될 듯 하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