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락 전환, 이유가 머스크 때문??

비트코인 하락 전환, 이유가 머스크 때문??

비트코인

안녕하세요,

오늘도 비트코인 소식으로 하루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한때 24,000달러까지 상승하다가 23,000달러대로 하락한 상태입니다.

비트코인이 반등 국면이라고 하더라도 일시적인 조정은 당연해보이지만,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이 있어 다뤄볼까 합니다.

미국 현지기준 7월 20일 나스닥은 대체적으로 상승세에 있었습니다. 넷플릭스가 7.36% 급등함에 따라 다른 기술주들도 2% 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유럽중앙은행 회의를 앞두고 달러 강세가 둔화될 것이라는 기대에 시장 전반적으로 기술주들은 상승세가 계속되는 듯 보였습니다.

테슬라 또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발표하면서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매출액은 9.8% 감소한 22조 2,120억원이었으나, 순이익은 2조9,650억원으로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했기 때문에

어닝 서프라이즈로 보는 것입니다.

한편, 시장에서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 침체에 따라 테슬라 비트코인 보유에 따른 손해액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해 비트코인이 2만 8천 달러 당시 15억 달러(약 1조 9690억원)어치 매수한 상황이었고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상당히

떠벌렸더랬죠…

그러나 이번 실적발표에서 밝혀진 것은 테슬라는 보유 비트코인의 75%를 이미 처분하여 1조 2280억원의 현금을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이에 암호화폐 옹호론자로서 머스크를 바라보던 국내외 투자자들은 어이가 없다는 반응입니다.

그러나 머스크가 아무리 암호화폐 업계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인물이라고 해도, 테슬라의 비트코인 매각으로 인해 주

비트코인 상승이 멈췄다는 것은 다소 비약이 있다고 보입니다. 그저 투자시 참고사항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면,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라는 기업의 CEO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