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는법-업비트 입금하기 (feat.케이뱅크)

비트코인 하는법-업비트 입금하기 (feat.케이뱅크)

난번에 케이뱅크와 업비트 계정 연결하는 법을 포스팅했더니 의외로 비트코인 어떻게 사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많아서 작성해 보기로 한다.

나는 2017년에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계좌(그 당시에는 지금보다 복잡하지 않았음)로 입금하고 사본 게 전부라 케이뱅크 연결 후 사보는 것은 처음.

나도 한번 경험치를 쌓아야 했기에 사보기로 했다.

먼저 비트코인을 사기 위해서는 업비트에 가입을 하고 본인 계좌 인증까지 마쳐야 한다.

여기까지 완료 후 아래 순서로 따라오면 된다.

준비물(모바일기준) : 현금, 케이뱅크 앱, 업비트 앱, 케이뱅크-업비트 인증 완료해 놓기

1. 케이뱅크에 입금시키기

먼저 케이뱅크로 돈을 입금시켜준다.

업비트는 이제 케이뱅크로 실명 확인 입출금 계정 인증한 고객에 한해서만 원화 마켓을 이용할 수 있다.

한국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4군데만 살아 있는데, 모두 인증 안 하면 원화거래를 막아뒀기 때문에 인증하지 않았다면 사실상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면 된다.

입금시킬 때 중요한 것은 케이뱅크에서 업비트 계좌로 돈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업비트에서 케이뱅크로 입금 요청을 하는 것이다.

즉, 케이뱅크에 입금만 시켜놓았다면 나머지 과정은 모두 업비트에서 진행하면 된다.

2. 업비트로 입금시키기

업비트 앱을 열어준다. (PC로도 가능)

메인화면 하단의 4번째 입출금을 눌러준다.

현재 나는 원화는 갖고 있지 않아서

원화 보유금액에 0이라고 뜬다.

상단의 입금하기 누르기.

그리고 입금 금액을 눌러준다. 아래 설명을 보면 내 실명계좌 케이뱅크 계좌에서 자동이체 된다고 알려준다.

하단의 ‘입금 신청’을 눌러준다.

나는 카카오페이 인증까지 신청해놓아서 카카오 페이로 인증까지 해줘야 한다.

간단하게 인증 후 업비트로 들어가면,

50만원 입금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비트코인 사러 가기

업비트에 입금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매수하러 가기~

이제부터는 주식 매수와 거의 동일하다.

(개인 사정으로 저는 리플을 구매했습니다. 코인 종류만 다를 뿐 방법은 똑같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단 첫 번째 거래소. 여기에서 상장된 모든 코인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찾는 코인이 안 보인다면 검색으로 찾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리플이 필요해서 리플로 구매.

(비트코인 사실 분은 비트코인 누르시고 주문창 들어가시면 됩니다)

빨간 네모 박스는 현금 대비 얼마큼 살 거냐를 물어보는 것인데, 내가 자주 이용하는 기능이다.

한꺼번에 살 거면 ‘최대’를 지정해 주고, 가진 돈의 절반만 구매할 예정이라면 ‘50%’를 지정해 주면 된다.

분할 매수할 때 이용하면 편리하다.

수량으로 직접 구매해도 괜찮다. (예 : 10개 구입 원할 경우 수량에 10 입력)

원하는 가격을 지정해 주고 매수를 눌러주면 된다.

그럼 이 가격과 수량이 맞냐고 최종 확인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 후 ‘매수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아래 내용은 참고사항이다.

매수 주문 종류에는 3가지가 있다.

지정가 매수, 시장가 매수, 예약 주문.

지정가 매수 : 주문 수량과 가격을 내가 직접 선택 후 주문을 한다. (내가 요청한 가격에만 매수됨) 해당 가격에 오지 않으면 미체결 됨.

시장가 매수 : 지금 살 수 있는 금액에 당장 매수됨.(현재 가격보다 조금 높게 매수될 수 있음), 빠르게 매수하고 싶으면 시장가로 주문하면 된다.

예약 주문 : 주식의 스탑로스로 이해하면 좋을 듯. 매수보다는 매도에 많이 쓰이며, 내가 지켜볼 수 없는 상황에서 손절이나 익절 실현 시 사용한다.


4. 내가 산 코인 확인하기

내가 산 코인은 투자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하단 투자내역- 상단 거래내역에 가면 내가 진행한 거래 모두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 50만원을 업비트에 넣었고, 리플(비트코인) 구매한 것까지 모두 확인 가능하니 여기서 확인해 보면 된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