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차트분석

비트코인, 이더리움 차트분석

비트코인이 20일 EMA를 극복할 수 없다는 것은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에게

매도세가 여전히 위협이 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비트코인(BTC)의 가격 움직임은 새해 첫 며칠 동안 별 변화가 없었으며 심리적 수준인 $50,000 아래로

계속 시들어가고 있습니다. Crypto Fear and Greed Index는 공포영역인 29/100 값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온체인 분석 리소스인 Ecoinometrics는 극도의 공포의 단계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비트코인은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해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Wharton School의 재무 교수인 Jeremy Siegel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서 금을 대체했다고 말했습니다.

Jeremy Siegel

현명한 투자자들은 법정화폐의 가치 하락으로부터 포트폴리오를 보호하기 위해 비트코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헝가리 태생의 억만장자 토마스 피터피(Thomas Peterffy)는 법정화폐가 “지옥에 갈” 경우를 대비하여

포트폴리오의 2~3%는 암호화폐에 투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비트코인이 박스권 움직임을 깨고 추세적인 움직임을 시작할 수 있을까요? 상위 암호화폐 차트들을 연구해 보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BTC) 시세분석

비트코인이 20일 지수이동평균(EMA)($48,449) 위로 오르지 못한 것은

모든 작은 랠리에서 매도세가 상당함을 시사합니다.

두 이동평균은 모두 아래로 내려가고 상대 강도 지수(RSI)는 마이너스 영역에 있어 매도세력들에게 유리합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이제 매도세력들은 비트코인을 $45,456의 강력한 지지선 아래로 하락시키려고 할 것입니다.

이게 성공하면 비트코인 하락세는 재개될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먼저 12월 4일 일중 최저가인 $42,000까지 떨어질 수 있으며

이 수준이 깨지면 다음은 $40,000가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20일 EMA 아래로 오래 지속될수록 비트코인은 하락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반대로 가격이 상승하여 20일 EMA를 돌파하면 매수세력들이 복귀를 시도하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그러면 비트코인은 50일 단순 이동평균(SMA)($51,938)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이는 강력한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매수세력들이 가격을 이 수준 이상으로 끌어올리면 추세가 바뀔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비트코인은 $60,000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ETH) 시세분석

이더(ETH)는 $3,643.73에서 $3,503.68의 지지선을 반등하여 20일 EMA($3,899)에 도달했습니다.

ETH/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점진적으로 하락하는 이동평균과 마이너스 영역의 RSI는 매도세력들이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격이 계속 낮아지면 매도세력들은 다시 이더리움을 지지 영역 아래로 끌어내리려 시도할 것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이더리움은 $3,270까지 하락한 다음 $ 2,800까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매수세력들이 가격을 이동평균 위로 밀어 올리면 조정이 끝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면 이더리움은 $4,488까지 상승할 수 있겠습니다.

이 외 바이낸스코인, 리플, 폴카닷, 솔라나, 도지코인, 에이다에 대한 분석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