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 뜻 / 종류 / 가격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 뜻 / 종류 / 가격


비트코인 BITCOIN

비트코인 시세, 가격

비트코인은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서 P2P 전자화폐 시스템이라는 형태로 창조되었다.

(사토시에 대한 포스팅 하단 첨부)

오늘날에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이 어떤 형태로 가치를 저장한다고 생각하며 디지털 금화로 여겨지게 되어 특정한 자산군으로 인정받고 있다. (?)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탈 중앙화 되어있고, 불변하며, 개방되어 있다.

비트코인에게는 2개의 큰 특징이 있는데,

1. 유한하다 (Hard Capped), 그 의미는 디플레이션 자산이라는 뜻이다. 비트코인은 21 M bitcoin이라는 유한성이 전제되어 있다.

2. 목적이 분명하다. 비트코인은 전 세계 사람들이 가치를 저장하고 전송하기 위한 최상의 방법이 되어가고 있다.


이더리움 (Ethereum)

이더리움 시세, 가격

이더리움은 부테린 비탈릭(Vitalik Buterin)에 의해서 2013년에 창조되었으며

탈 중앙화 스마트 계약을 보조하기 위한 블록체인이다.

이게 무슨말인지에 대한 설명이 아래 사진이다.

에테르 (Ether) : 에테르는 이더리움의 디지털 토큰이다. 비트코인과 같이 가치저장이 가능하지만 주 목적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안에서 어떤 거래를 성사시키는 보상을 주기 위함이다.

가스 (Gas) : 어떤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이더의 양이다. 수수료라고 할 수 있고, 이더리움의 가스피는 비싸기로 유명하다.

스마트 컨트랙터 (Smart Contractor) : 이더리움 블록체인 안에서 실행되는 코드. 이 코드들은 탈 중앙화, 불변성, 개방성이라는 크립토의 특징을 갖고 있다.

탈 중앙화 앱 (Decentralized app – dapp) : 디앱(DAPP)이라고도 부르며 암호화폐 기술 안에서 이뤄지는 행위다. 그리고 댑의 대부분은 이더리움 기술을 기반으로 발전되어왔다.

NFT를 사고파는 Opensea(오픈씨), 코인을 스왑하는 Uniswap(유니스왑), 메타버스 디지털 세계 Decentraland(디센트럴랜드)가 디앱의 가장 유명한 예.

디앱들을 운영하려면 가스피가 필요하며 이런 이유로 이더리움2.0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소비되는 에너지를 줄이려고 한다.


알트코인 (AltCoin)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코인들을 통칭하는 단어다. 이더리움이 알트코인의 대장격으로 여겨진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약 60% 이상의 마켓셰어를 가지고 있지만, 최근 솔라나 / 폴카닷 / 아발란체 / 루나 / 폴리곤과 같은 코인들이 부상하는 중이다.

알트코인들은 그 자체로 플랫폼이 되는 코인들과 그 밑으로 생태계를 이루는 디앱 코인들, NFT, P2E, Web3.0, 파일 스토리지 등 굉장히 다양한 목적을 띄는 블록체인들이다.

나는 각각의 토큰을 보면서 닷컴버블 시절에 우후죽순으로 쏟아지는 닷컴기업들을 보는 당시의 투자자들이 이런 기분이었을까 싶다.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비중은 무조건적으로 필요해보이고, 그 외 비율에서 알트코인의 옥석을 잘 가려 그 생태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부분들 (스테이킹, 에어드랍 보상, 거버넌스 참여)을 적극 활용하는게 크립토 투자 실력인듯.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