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10월 28일)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10월 28일)

안녕하세요,

벌써 목요일이네요. 비트코인이 조정 중인거 같은데, 일시적일지 궁금하네요.

오늘자 분석글 올려드릴게요.

원문 출처 : 코인텔레그래프

비트코인과 이더는 앞으로 더 큰 하락을 목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알트코인 및 기타 고위험 포지션에서 약한 손들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BTC)이 심리적 지지선인 $60,000 아래로 다시 떨어졌습니다. 이것은 단기적으로는 부정적인 것으로 보이지만 가격 움직임은 2017년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과의 유사성이 계속된다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비트코인 매수세력들이 파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비트코인 ​​S2F(Stock-to-Flow) 모델의 창시자인 PlanB는 최근 트윗에서 비트코인 2차 ​​강세장이 시작되었다고 선언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이 계속해서 S2F 모델을 따른다면, 올해 말까지 $100,000에서 $135,000까지 랠리가 가능할 수 있다고 그들은 얘기합니다.

비트코인이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지만 암호화폐 거래소 Ok코인은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이 아닌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욕구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9월 기관투자자의 구매 중 53%가 알트코인이었습니다.

비트코인의 현재 하락은 매수 기회일까요 아니면 더 깊은 조정의 시작일까요? 이에 따라 알트코인들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상위 암호화폐 차트들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차트분석

비트코인은 10월 25일 64,854달러에서 67,000달러로 오버헤드 저항 영역을 다시 테스트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이는 가격을 20일 지수 이동평균(EMA)($58,948)의 강력한 지지선까지 끌어내렸습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20일 EMA 아래에서의 하락과 마감은 강세 모멘텀이 약화될 수 있다는 첫 번째 신호가 될 것입니다. 매수세력들이 빠르게 가격을 회복하지 못하면 매도가 가속화되고 비트코인은 $52,920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가 중간점까지 떨어졌고 20일 EMA가 평평해지면서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이 50일 단순 이동평균(SMA)($51,556) 아래로 미끄러져 유지되면 매도세력들에게 유리하게 기울어질 것입니다. 반면에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 매수세력들이 다시 돌아왔음을 나타냅니다.

이더리움 차트분석

매수세력들은 10월 26일과 27일에 이더(ETH)의 상승세를 재개하려 했지만 4,200달러 이상의 가격을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매도세력들이 더 높은 가격에서 활동적임을 말해줍니다.

ETH/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매도세력들은 가격을 20일 EMA($3,869)로 끌어 내렸으며 이는 주시해야 할 중요한 지지선입니다. 20일 EMA에서의 강한 반등은 심리가 여전히 긍정적이고 거래자들이 조정시 매집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면 매수세력들은 다시 상승세를 재개하려고 할 것입니다.

반대로 20일 EMA가 깨지면 거래자들이 수익실현을 하고 있고 공급이 수요를 초과할 수 있다는 신호가 됩니다. 그러면 매도세력들은 가격을 50일 SMA($3,488)로 끌어 내리려고 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만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이 외 리플, 폴카닷, 도지코인, 시바이누 분석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