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10월 19일)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10월 19일)

날이 좀 풀렸네요ㅎㅎ

첫 비트코인 ETF 승인이 큰 화두인데, 암호화폐에도 본격적인 여름이 오는 걸까요?

오늘자 분석글 올려드릴게요.

원문출처 : 코인텔레그래프

알트코인은 이번 주 비트코인 ​​ETF 출시를 앞두고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아마도 트레이더들이 이 역사적인 상장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됩니다.

ProShares 비트코인 ​​전략 상장지수펀드(ETF)는 10월 19일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BITO라는 이름으로 거래를 시작하면서 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시장 참가자는 ETF의 거래량을 면밀히 관찰하여 기관 투자자의 참여 정도를 측정할 것입니다. 반응이 며칠 동안 미지근하다면 단기 트레이더들은 수익실현의 유혹을 받을 수 있지만 수요가 계속 강세를 보이면 강세 모멘텀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10월 17일 주에 대한 최신 CoinShares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상품에 대한 기관의 유입으로 인해 기관 관리자가 보유한 총 관련 자산은 723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주에 유입된 총 8천만 달러 중 비트코인 관련 상품은 7천만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새로운 ETF의 출시가 투자심리를 부양하고 비트코인을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단기 트레이더들의 수익실현세가 이어질까요? 상위 암호화폐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차트분석

비트코인의 10월 17일 캔들의 긴 꼬리는 하락시 강한 매수세를 보여줍니다. 매수세력들은 가격을 10월 18일에 $62,933로 위로 올리려고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이는 매도세력들이 $62,933에서 $64,854 사이의 영역을 적극적으로 방어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매도세력들이 가격을 $58,963 아래로 떨어뜨리면 비트코인은 20주 지수 이동평균(EMA)($55,118)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지지선에서의 강한 반등은 심리가 여전히 긍정적이고 거래자들이 하락세에서 매수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매수세력들은 상위 장애물을 치우기 위해 한 번 더 시도할 것입니다. 그들이 성공하면 비트코인은 $70,000에 도달한 다음 $75,000에 도달할 수 있는 상승세의 다음 랠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0일 EMA 지지선이 깨지면 비트코인은 $52,920의 돌파라인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라인은 무너질 경우 비트코인이 50일 단순이동평균(SMA)($49,270)으로 급락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시해야 할 중요한 지지선입니다.

이더리움 차트분석

매수세력들은 10월 17일 역헤드앤숄더(H&S) 패턴의 넥라인을 성공적으로 방어했지만 반등을 지속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수요가 더 높은 가격대에서는 고갈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도세력들은 10월 18일에 다시 이더(ETH)를 패턴의 넥라인으로 끌어내렸습니다.

ETH/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넥라인 아래로 떨어지면 이더리움은 20일 EMA($3,563)까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상승하는 이동평균과 플러스 영역의 상대강도지수(RSI)는 매수세력들이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격이 20일 EMA에서 강세를 보이며 반등하면 트레이더가 계속 하락세에서 매집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매수세력들은 $4,027.88에서 오버헤드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한 번 더 시도할 것입니다.

매수세력들이 저항을 뚫는다면 이더리움은 $ 4,372.72의 사상 최고치를 다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매도세력들이 가격을 이동평균 아래로 떨어뜨리면 이더리움이 $3,200까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외 폴카닷, 리플, 도지코인 분석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