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11월 18일)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11월 18일)

안녕하세요,

조정 후 반등이 조금씩 오고 있는거 같은데요,

과연 하락세가 좀 지나갈지 지켜보시죠.

오늘도 분석글 올려드립니다.

원문출처 : 코인텔레그래프

비트코인과 대부분의 주요 알트코인은 근접한 저항 수준 이상을 유지하려고 시도하고 있는데, 이는 매수세력들이 조정시마다 매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비트코인(BTC)과 이더(ETH)는 각각 $60,000와 $4,000에서 심리적으로 중요한 지지선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 두 지지선들은 단기적으로 상승세를 그대로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락세가 레버리지 거래자들을 놀라게 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 고래들은 이러한 하락을 매수 기회로 보는 것 같습니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세 번째로 큰 비트코인 ​​고래는 비트코인당 약 $62,053의 평균 가격으로 207개의 비트코인을 보유 자산에 추가했습니다.

저널리스트 콜린 우(Colin Wu)에 따르면 최근 거래 후 해당 고래의 보유량은 11월에 635비트코인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대해서 모두 낙관적인 소식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 달러는 치솟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미국 연준이 금리를 인상하고 월 1,200억 달러의 자산 매입 프로그램 축소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기대로 1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LMAX그룹 통화 전략가인 조엘 크루거(Joel Kruger)는 또한 달러 강세가 위험 자산들에 가장 큰 타격을 줄 수 있으며 이것이 최근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수세력들이 강력한 지지선을 방어하고 회복을 준비하게 될까요, 아니면 공격적인 매도세가 지지선들을 무너뜨릴까요? 상위 암호화폐 차트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BTC) 차트분석

비트코인은 11월 16일 20일 지수 이동평균(EMA)($62,607)과 상승쐐기 패턴의 지지선 아래로 급락했습니다. 이것은 매수세력들이 주도권을 잃을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

BTC/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매수자들은 50일 단순이동평균(SMA)($59,122)을 방어하려고 시도하고 있지만 얕은 바운스는 현재 가격에서 매수하려는 물량이 부족함을 보여줍니다.

가격이 현재 수준 또는 20일 EMA에서 하락하면 매도세력들은 비트코인을 $57,820 아래로 내리려고 할 것입니다. 이게 성공하면 매도세가 심화되어 비트코인은 52,500달러까지 폭락할 수 있습니다.

이 가정과 반대로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상승하여 20일 EMA 위로 상승하면 더 낮은 가격에서 강력한 매집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비트코인은 $67,000~$69,000 오버헤드 저항영역을 다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ETH) 차트분석

이더리움은 11월 15일에 상승채널 아래로 하락했고 11월 16일에 추가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가격이 20일 EMA($4,439)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10월 1일 이후 처음으로 20일 EMA 아래로 마감된 것입니다.

ETH/USDT 일간 차트. 출처: TradingView

11월 17일 캔들의 긴 꼬리는 매수세력들이 50일 SMA($4,033)를 방어하려고 시도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20일 EMA가 하락하기 시작했고 상대강도지수(RSI)가 마이너스 영역에서 하락해 매도세력들이 다시 기를 펴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격이 현재 수준 또는 20일 EMA에서 하락하면 심리가 부정적으로 바뀌었고 트레이더들이 랠리에서 매도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이더리움은 50일 SMA를 깨고 다음 지지선인 $3,600까지 급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더리움이 현재 수준에서 상승하고 20일 EMA를 돌파하면 이 약세 전망은 무효화됩니다.

오늘 분석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이 외 리플, 폴카닷, 에이다, 솔라나, 도지코인, 시바이누, 바이낸스코인 등에 대한 분석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