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알트코인 전망 분석

비트코인 알트코인 전망 분석

1. 비트코인 전망

연일 비트코인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 하시던 분들이 일부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한 것으로 보이는데, 시장에 들어오자마자 호되게 신고식을 당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비트코인이 최근 이렇게 빠진적은 없었던거 같네요.

하지만 큰 가격 상승 뒤에는 늘 조정은 있어 왔습니다.

부정적인 분들은 대하락장의 시작이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악재를 찾아 헤매는 분들도 있습니다.

2021. 2. 23. 동아닷컴

단기적인 시장은 지금 좋지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제넷엘런 미 재무부 장관은 비트코인 투기를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이 분이 주장하는 것은 비트코인은 거래에 비효율적이라고 했습니다.

-> 거래에 비효율적인 비트코인을 왜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 구입에 사용할 것이라고 했을까요?

또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엄청난 전기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 그런데 왜 중국, 러시아, 파키스탄 등의 국가에서는 채굴을 하려고 할까요?

아시아경제

코로나19로 타격이 큰 PC방 사장님 들이 생계형 채굴이 문제가 될까요? 국가에서 해주지 못하는 것을 이 분들은 직접 채굴에 나서며 돈을 벌려는 것입니다.

또한 우크라이나 등은 정치적 불확실성이 크기 때문에 채굴을 통해 비트코인을 비축하려는 움직임도 있습니다. 단순 에너지 소모가 많다고 이를 비효율적이라고 보기 힘듭니다. 비트코인은 구조상 탈중앙화 되어 있고 분산화되어야 합니다.

와우 TV

한은 총재는 비트코인의 내재가치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의 내재가치를 측정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기존 시장의 시각으로 보면 내재가치가 없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각으로 보면, 결국 신뢰의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화폐를 사용하는 것은 중앙은행을 믿기 때문이죠.

중앙화된 국가, 은행을 믿을 수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탄생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결국 중개자 없이 모든 사람에게 원장을 공유하고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록

그 가치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내재가치는 지금 보다 더 미래에 다뤄야할 가치로 보이고,

그때도 비트코인은 내재가치가 없다고 말 할 수 있을지 지켜보면 재미있을거 같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2. 알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매우 많이 받기 때문에 알트코인 또한 이 하락세를 벋어 날 수 없습니다.

시총 상위 10개의 암호화폐를 살펴보니 스테이블코인 USDT를 제외한

모든 코인이 비트코인 보다 높은 하락율을 보입니다.

매일경제

올해 S&P에서 크립토 지수를 만든다고 하였습니다.

이 시장에 비트코인만 있다면 이런 지수를 만들려고 할까요?

함께 성장해 나가야할 알트코인은 반드시 살아남게 되어 있습니다.

순위는 바뀔 수 있지만 가치 있는 코인은 분명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처럼 큰 성장을 할 것 같습니다.

 

코인마켓캡 BNB, ADA 차트

BNB, DOT, ADA 등은 단기간에 큰 가격 상승을 하여 홀더들에게 큰 수익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가치 있는 코인을 발굴해야 조금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주목해야할 알트코인

그렇다면 올해 주목해야할 알트코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네 제가 좋아하는 코인 먼저 소개해드리고, 추가로 1개를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1) 레이븐코인

가장 먼저 선택한 것은 올 한해 큰 가격 상승을 보인 레이븐코인입니다.

단 며칠만에 10배 이상 상승한거 같네요.

레이븐코인은 코인베이스 상장, 반감기, 증권형토큰 열풍, 채굴 해시레이트 증가 등 호재가 많이 있을 예정입니다. 가장 큰 상승률을 보일 코인으로 예상합니다.

(2) 클레이튼

다음은 클레이튼입니다. 국내 대기업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플랫폼 코인입니다.

이 또한 500~700원 사이 횡보를 하다 며칠전 2000원 정도까지 올랐고 지금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단기간 큰 가격 상승을 보였으며, 앞으로 한국은행 CBDC 참여 노력, 클립포카 등 NFT, 디파이 등 여러 호재거리가 산재해 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바이낸스 상장, 업비트 상장도 올해 안에 기대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3) 와이파이

조금은 생소할 수 도 있는 와이파이코인입니다. 와이파이는 태국 국영통신사 CAT와 계약을 체결하여 클라우드 서비스 미래형 데이터센터, 빅데이터 공유 및 활용, 초고속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등을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 외에 인도네시아의 국민 모바일 메신저 HAI Talk를 인도네시아 최대 온라인 게임 에이전트 REDISION과 함께 공동개발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인구 4위를 기록한 만큼 인구가 많습니다. 미래는 인구 많은 국가에게 더 많은 기회가 열려 있죠.

올 한해 동남아시아 공공 와이파이 설치, 포털사이트 구축 등 수익사업을 진행합니다. 무엇보다 기대되는 것은 인도네시아 HAI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개발이 될거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