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및 미국 금리 인상
비트코인 시세
현재 비트코인은 19,000달러에서 꽤나 오랜 시간을 지속적으로 자리를 지켜주고 있습니다. 당장의 시세보다는 앞으로 전망이 더 중요한 시점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당분간은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거시경제 리스크가 너무나 많습니다.
금리를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인플레이션은 그다지 안정화되었다고 보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미국 연준에서 더욱 고강도 정책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 저는 올해는 큰 반등은 힘들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분위기에서 현물로 수익내기는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소액으로라도 선물, 마진을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비트코인 시세, 거시경제
현제 거시경제에서 가장 큰 화두는 영국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재무 장관이 사퇴하고, 현재 총리는 정책을 계속해서 선회하고 있습니다. 결국 영국은 긴축 강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데요. 현재 방향대로 가면 내수 시장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물가 안정을 꽤 할 수는 있겠지만 장기적은 관점에서 보면 많은 의문점들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강달러 현상으로 많은 분들이 미국의 영향력을 느끼셨을 텐데요. 달러 강세가 지속되면서 정말 많은 분야에 타격이 있죠. 이러한 정책의 목적은 하나였습니다. 인플레이션 안정화이죠.
하지만 현재까지 꽤나 많은 금리 인상을 단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진정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거시경제 상황 혹은 여건이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이제 곧 다가올 FOMC도 있고 많은 지표 발표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자산 시장에서 봤을 때는 우려스러운 상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나마 기대해 볼 만한 요소는 미국의 빅 테크 기업들이 어닝시즌이라는 점입니다. 꽤나 많은 전문가들이 이번 어닝 발표를 상당히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그나마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낙관적으로 보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있습니다. 가이던스 자체가 하향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많은 기업들이 인원 감축, 투자 철회와 같은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그 결과 소비 심리는 더더욱 위축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며칠 전 하락 후 큰 반등은 숏 스퀴즈로 보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세계적으로 보면 이러한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죠. 사우디의 원유 생산 감축, 중국 부동산 경제 위기, 영국 경제 악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등 시장을 좋게 볼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희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도 잠시 언급 드렸듯이 현물 위주의 투자보다는 선물 위주의 투자가 적절한 시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물론 큰 변동성이 예상되기에 저 레버리지를 활용해야겠죠?
비트코인 시세 매매일지
현재는 단기 반등을 기대하고 롱 포지션을 잡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오래 가져갈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현재 누가 봐도 숏 포지션, 하방 압력이 훨씬 강한 상황입니다. 특히나 암호화폐 시장은 현재 선물 시장이 주도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그만큼 현재 시장은 낙관적으로 보기에 상당히 힘든 상황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차리고 매매하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많은 분들이 현재와 같은 시장 상황에 지쳐 많이들 포기하기 시작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좋지 않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시세, 하락장에서 리스크 관리
현물을 많이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현물 리스크 관리를 위해서
선물 숏포지션을 헷징 수단으로 활용한다던가,
아니면 해당 프로젝트 스테이킹을 이용한다든지
하는 많은 조치를 취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헷징
매매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당연히 선물과 레버리지를 활용해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그저 현재 상황을 잊으려고만 하는 것 같아 매우 안타까운데요.
선물거래에 대한 무작정 회피보다는 천천히 공부해서 소액으로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