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비트코인 불장?
제가 글을 이틀간 안쓴건 반등장이 그닥 반등장도 아니였기 때문이였는데요. 오늘은 쓸꼐요.
연이틀 하락지점에서 다시 상승하다, 오늘 새벽에 엄청나게 떡락하고, 다시 상승한 비트코인
(정말 하루하루가 너무 버라이어티함;)
얼마전 하락장에서 관망중 반등중에 살짝 이득을 봤는데, 완전 반등이라고 생각되지 않아서 역시 현금화 하고 놀다가 그만 잠들어버렸어요.
(이때 매수를 걸어놓고 잤는데;; 아침에 그게 다 걸려있는 상황이라 뭐지 보니 완전 폭락;;)
아침에 일어나니 -10%더라구요.;;
어제 저녁에 딴짓하다가 잠든 내가 웬수임..
이틀간 번거 다날렸음 ㅠㅠ(그래도 이틀 상승장에서 벌었는데 ㅠ)
그래서 가만히 차트를 보니 오늘은 이상하게 오를것 같은 느낌이들더라구요?
뭐지. 이전과 다른 느낌?? 이게 제가 하락손실회피가 큰만큼 상승도 잘 들어가면 좋겠다 생각해서 계속 지켜보고 있었거든요.
오늘은 들어갔어요.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이게 제가 이주째 관찰결과로 들어간거거든요; 그냥 오늘이 무릎느낌. 하지만 내일은 또 모르니까요)
*제 투자일기로 다른분들께 전혀 들어가라 마라가 아닙니다. 절대로 이걸 무슨 투자권유로 생각하지마세요!
나는 어떤 행동을 해야할까?
관망 후 시장참여를 언제 해야하나..
이틀동안 살짝의 반등이 왔을때는 저는 아주 조금 시장참여를 했는데요. 오늘은 느낌이 저번 처럼 쎄해서, 오늘은 좀 더 돈을 넣었어요.
약간의 반등장에서도 사람이 돈이 올라가는게 보이니까 (참여안하고) 배아프더라구요. 이런멘탈부터 고쳐야 겠더라구요. 냉철한 판단이 필요한데 진짜 감정이 너무 심함..
저는 오늘이 반등장이라는 느낌이 들었구요.
(심지어 아침에 -10% 매수된걸 보고서도요;)
저는 이틀동안 반등장에서 한 연습으로,
어제 -10% 물타기 하면서 더 돈을 넣었구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단가로 맞춰서 최소손실로 맞췄어요.
(돈을 잃을수는 없으니까요. )
하락장에서 손절은 쉬운데, 상승장을 생각하고 하락에서 들어가는게 정말 더 어렵더라구요.
진짜 선배님들이 다들 시장 떠나고 폭락할때 시장참여 한다는데, 와.. 직접 겪어보니 이게 말과 다르게, 정말 상승을 언제하지? 언제들어가지? 얼마들어가지? 지금이 저점고점 이생각에 정말 머리가 터지더라구요. 손실을 입을수는 없으니까요.
저는 멘탈이 콩알만해서 확실할때 들어가려고 노력했는데요. 오늘은 기록을 해봅니다. 지금도 약간 상승한 상태인데요. 오늘은 이틀과는 다른 불장이 되리라 생각했어요.
그럼 다들 성투하시고, 결과는 아무도 모른다는거? 저는 또 하락하면 매수매도 법칙에 의해서 손절을 칠 예정입니다. 익절도 마찬가지로 지금 수준을 잡아놨구요.
그럼 성투하세요!
매수매도 라인을 정해놓아서 저번처럼 욕심부리지 않고, 적당히 먹고 나올려고요. 저는 초보자니까 차라리 그게 나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매수매도 라인 정한것과 익절을 너무 욕심부리지 않고 나오는것을 목표로 할꺼예요!
저의 지금 연습은 큰돈을 버는것보다 마이너스 치지않고 매수라인 매도라인과 익절을 하고 나오는것. 적은 금액이라도 익절연습것이 최우선이며, 초보자이기 때문에 큰 금액보다 많은 연습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회는 자주 오더라구요 생각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