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잘하는 방법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대하여

오늘은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하고자 합니다.

요즘 유튜브 또는 인터넷 방송에 비트코인 선물거래 매매하는 모습을 방송하는 채널들이 부쩍 많아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채널들이 있지만 수백만원, 수천만원의 돈을 가지고 과도한 레버러지를 이용하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죠.

과도한 레버러지를 사용하였기에 조금의 움직임에도 금액의 변동폭이 극심하며 몇백만원, 몇천만원이 순식간에 왔다 갔다 하는 것이 깜짝 놀랄만한 일이 아닙니다.

문제는 이러한 채널들을 시청하는 시청자가 ‘나도 한번 해볼까’하는 생각으로 아무런 지식도 없고 공부도 안된 상태에서 쉽게 생각하고 접근한다는 점입니다.

평균적으로 직장인 월급이 많아도 500만원 정도일 텐데 100만원, 200만원이라는 돈을 하루 만에 너무 쉽게 벌수 있을 거라는 생각 자체가 잘못된 생각이라고 봅니다.

하루에 5만원, 10만원이라도 소중한 돈이며 적은 돈이라도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다면 그 5만원, 10만원이 50만원, 100만원이 될 수 있는 겁니다.

자극적인 인터넷 방송에 휘말려 선물거래를 쉽게 생각하고 접근하지 마시길 바라며 어떻게 하면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꾸준하게 잘 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오랫동안 시장을 경험하고 살아남아 현재도 지속적으로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전업투자자입니다.

제 말이 정답이 아닐 순 있지만 그래도 시장을 조금 더 많이 경험한 사람으로서 드리는 얘기이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상승장에서는 주식, 코인, 부동산 등 어떤 분야든 그 누구든 돈을 법니다.

옆에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철수, 영희까지 시장에 참여만 하고 있으면 돈을 법니다.

문제는 현재와 같은 하락장이나 횡보장이 문제인데 이때는 누구든 돈을 벌지 못하며 실력이 있는 자만이 돈을 벌거나 지킬 수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주식과 부동산은 고수들도 돈을 벌기 힘들며 코인도 현물로는 돈을 벌기 힘듭니다.

유일하게 비트코인 선물거래만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단 중에 하나입니다.

이 선물시장에 뛰어든 사람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일 것입니다.

맞는 말이며 적은 돈으로도 큰돈을 벌 수 있는 수단입니다.

그러나 선물시장은 생각처럼 만만하지 않죠.

선물거래 잘하는 방법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잘하는 방법은 돈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돈을 잃더라도 최소한으로 잃는 방법을 찾아내야 합니다.

뭔 당연한 소리를 하냐고 할 수 있지만 그게 투자의 정답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투자자 워런버핏도 투자로 성공하기 위한 첫 번째 원칙이 ‘시드를 잃지 마라’이며 두 번째, 세 번째 원칙도 첫 번째 원칙을 지키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즉, 잃지 않기 위해서는 철저한 리스크 관리가 정답에 가까운 표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선물거래에서 나의 시드가 위협받는 상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1. 과도한 레버러지 사용으로 인한 청산

과도한 레버러지를 사용하면 청산에 가까워진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쓰는 이유는 욕심 때문입니다.

빨리 돈을 벌고 싶다는 욕심, 빨리 경제적 자유에 가까워지고 싶은 욕심, 그 욕심 때문인 것이죠.

청산을 당하면 시장에서 퇴출되지만 낮은 레버러지를 사용해서 청산 당하지 않고 시장에 남아 있다면 반드시 기회는 찾아올 것입니다.

2. 뇌동매매 (아무 계획도 없고 생각 없는 물타기, 불타기)

물타기, 불타기도 정해진 계획에 따라 실행해야 하는데 아무 생각 없이 여기서는 반등하겠지 하는 생각만으로 물타고 상승하는 와중에 기회라고 생각하고 불타고 이런 분들 많이 계실 거고 저도 그런 시절이 있었습니다.

시장은 나의 생각과는 반대로 흘러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물타기, 불타기는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각자의 투자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현물은 계획적으로 물타기도 하지만 선물은 정해진 시드만을 포지션에 진입하여 익절하던지 손절하던지 합니다.

3. 오버나잇 (내가 산 코인이 내가 선택한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라는 믿음)

오버나잇을 하는 이유는 내가 생각하는 대로 흘러갈 것이라고 믿고 그렇기 되길 바라는 마음에 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그 마음은 동전 던지기와 같은 홀짝에 가까운 도박입니다.

선물거래에서 손실 중에 오버나잇은 정말 최악이며 심지어 손절도 걸어두지 않고 잠드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행위는 전쟁터 한가운데서 총도 없이 걸어 다니는 꼴과 같은 것이죠.

4. 예상치 못한 빔

코인 시장은 연준 의장이나 일론 머스크 같은 영향력 있는 사람의 말 한마디에 휘청휘청 거리는 시장입니다.

그 사람들의 말에 따라 몇천 포인트, 만 포인트 이상도 움직이게 되죠.

이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진입과 동시에 손절 주문을 걸어두면 됩니다.

차트가 움직이면 대응하면 되지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본인을 믿지 마세요.

5. 코인 상장폐지

코인 상장폐지는 큰 리스크 중에 하나입니다.

어떠한 코인이 상폐되더라도 그 영향은 차트에 나타나게 됩니다.

미리 차트가 하락할 수도 있고 급상승을 일으킨 후에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또한 진입과 동시에 계획적으로 손절을 걸어둔다면 피할 수 있게 됩니다.

정리해 보면 간단합니다.

선물거래를 잘하기 위해서는 낮은 레버러지를 사용하고 뇌동매매와 오버나잇을 하지 않으며 진입과 동시에 손절을 걸어두고 철저히 지킨다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시장에서 퇴출당하지 않고 부를 늘려가고 있는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모두 한결같이 리스크 관리를 하라는 말을 합니다.

즉, 안 좋은 습관이나 시드를 위협받는 행위들을 제거해 나가야 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물론 기법이나 매매법도 중요하지만 리스크 관리가 되지 않으면 잘하다가도 한 번에 시드를 잃는 날이 반드시 찾아올 것입니다.

본인의 매매습관이나 패턴들을 깊게 점검해 보고 시드를 잃는 행위들을 제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시드를 지켜나가다 보면 반드시 기회가 찾아올 것이고 그 기회에 올라탈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