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곳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곳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곳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곳

알아두면 유용할 코인상식! 오늘은 도미넌스란 무엇인지 의미를 알아보고 실시간으로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곳

도미넌스(dominance)란 사전적 의미로 지배, 우세, 우월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 입니다. 원래는 여러가지 색채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색을 도미넌트 컬러라 부르며, 패션업계에서 많이 사용하던 단어 인데요.

대충 감이 잡히시나요? 코인업계에서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전체 가상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고 있는 시가총액의 비중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을 일반적으로 대장코인이라고 표현하죠? 대장코인이 전체에 얼마를 차지하고 있는지 알수있는 지표가 바로 도미넌스인 것입니다.

☞ 바이낸스 무료계정 만들기 [수수료 할인]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 방법

실시간 해외선물거래소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트레이딩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도미넌스를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트레이딩 뷰로 넘어가 볼게요.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곳

위의 트레이딩뷰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화면을 조금 내리면 위와 같이 도미넌스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차트상으로 현재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46.14% 로 나타나는데요. 전체 코인시장에서 거래되는 시가총액 중 비트코인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46.14%이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곳

올 1월만 해도 70% 이상을 육박하던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현재는 40%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줄어들었다는 의미인데요. 최근 하락세와 꾸준한 저점 행보가 그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차트를 확인해 보니 역시나 1월부터 꾸준히 오르던 비트코인 가격이 4~5월을 기준으로 큰 폭의 하락을 보여주고 있네요. 비트코인 하락에 따른 불안한 심리가 코인시장에 반영이 된 결과라 할 수 있겠네요.

그럼,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움직임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몇가지 유형에 따른 시장 분석 내용을 살펴볼게요.

▶ 도미넌스 상승, 시가총액 변동없음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상승하고 있지만 시가총액의 변동이 없다면, 현재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몰리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오르고, 알트코인의 가격이 떨어진다고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 도미넌스 상승, 시가총액 상승

시가총액이 상승한다는 것은 코인시장 전체에 자금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빠른 속도로 상승한다면, 알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도미넌스 상승, 시가총액 하락

시가총액이 하락하지만 비트코인의 도미넌스 지수가 상승한다면, 비트코인으로 자금이 몰리고 알트코인의 하락세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변동없을 경우보다 빠른 속도로 자금이 몰릴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