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거래 증거금 추가하는 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증거금 추가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그 전에 아직 바이낸스 비회원이거나 수수료 할인코드 없이 회원가입하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 20% 수수료 할인혜택을 받아가시길 바래요.

가끔 레퍼럴 링크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냥 생으로 가입하면 거래소에서 다 먹어요.

그러니 한 푼이라도 아끼실 생각이 있다면, 반드시 수수료 할인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하는 바입니다.

바이낸스에서 선물거래를 하다보면, 불행하게도 강제청산의 위기가 닥치게 될 것입니다.

왜 나만 이럴까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결코 나만 그런것이 아니라는 것!

가상화폐 선물거래가 누구에게나 쉽다면, 지금까지 이어졌을까요?

아무튼, 강제청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포지션 진입 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내가 진입한 포지션에서 강제청산의 시그널이 올 때 강제청산을 대비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증거금을 추가하는 것인데요.

주식의 물타기 기능과 비슷할 수 있지만, 평균단가를 낮춰 손실을 최소화 하는 주식과는

달리 가상화폐의 증거금 추가는 포지션의 강제청산을 방지하는데 더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럼 포지션 강제청산을 방지해 줄 바이낸스 선물거래 증거금 추가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창 입니다. 이제는 많이들 익숙하시죠?

차트 아래로 보시면 코인종류, 사이즈 진입가격, 청산가격, 마진, PNL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포지션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97.20의 마진(증거금)에 10.32의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인데요.

강제청산까지의 갭은 조금 남아 있지만, 그래도 이 상황에서 증거금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포지션 창의 마진 탭의 플러스(+) 버튼을 눌러 볼게요.

바이낸스 증거금 추가하는 방법​

포지션 창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마진추가, 마진제외를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수량란에 추가하고자 하는 금액을 직접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당연히 마지제외는 반대로 현재 증거금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겠죠?

사실 가상화폐를 처음 시작할 때 용어가 너무 어려웠는데,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다 적응을 하더라구요. 정확히 몰라도 뭔지 아는 그 느낌!

증거금을 추가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포지션 창에서 증거금(마진)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테더를 입력해 주었기 때문에 97.2테더에서 107.2테더로 증가 하였네요. 참 쉽죠.

잠깐! 증거금을 추가하면서 변한게 또 있는데요. 바로 청산가격이 작아졌다는 것입니다.

거금을 추가하기 전에는 청산가격이 476.42 였지만, 증거금을 추가 한 후에는 471.01로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롱 포지션에서 증거금이 낮아진 것은 진입가격과 청산가격의 갭이 커진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강제청산을 방어 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증거금과 청산가는 달라졌지만, 포지션 크기와, 손익이 달라진 것은 없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언제나 그렇듯이 마진(증거금)을 추가하는 것은 한 계약에 투자가 집중되기 때문에 더 큰 위험성이 발생할 수 있으니

, 항상 포지션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확신이 있을 경우에만 투자전략으로 사용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것으로 바이낸스 선물거래 증거금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