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계정 인증 문제 고객센터
이마반짝입니다✨
비가 오네요! 비님아, 가뭄이 심하니 좀 많이 내려주세욧.
현재 빗썸, 업비트, 고팍스, 바이낸스 등에 암호화폐 자산을 조금 가지고 있답니다.
작년 말 이사하면서 상당량의 코인을 현금화했지만 그 당시에 손실이 좀 컸던 것들은 그냥 묻어두었었는데요.
암호화폐 시장은 존버는 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 업비트에서 경고장이 날라왔습니다.
‘업비트 라이트코인 상폐’
라이트코인상폐는 현재 국내 거래소들에 한정된 이야기.
라이트코인 업글하면서 뭔가 밈블윔블인지 하는 익명성 담당하는 것이 포함되어 보수적인 한국 거래소는 위험요소로 판단, 전면 상폐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다.
라이트코인은 시총 상위에 몇프로~역사도 오랜 신뢰성있는 코인이라 생각하고 묻어두었는데.
여튼..파는 것 보다는 바이낸스로 옮겨서 또 기다림을 이어가야겠다.
라이트코인을 바이낸스로 옮기자!
100년만에 바이낸스 로긴!
(바이낸스는 글로발 코인 거래소)
너무 오랜만에 들어와서 다 까먹었지만 어찌저찌 이메일계정으로 로긴 성공.
그런데 인증절차가 있어서 신분증 앞 뒷면 사진찍고, 셀카찍고 해서 제출 통과~
하는 줄 알았는데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문제가 생겼다.
The ID number has been used.
내 아이디카드가 이미 등록된 것이란 뜻, 즉 내가 다른 계정이 있다는 뜻.
이메일로 로긴하는 계정에 모든 자산이 있는데.. 과거의 내가 폰번호로 로긴하는 계정을 또 하나 만들어 인증을 받아버린 것.
이 모든 것이 전혀 기억나지 않는데?
폰 번호로 로긴해보았다.
로긴이 되는데 Reactivate account를 해야한단다..;
폰 계정을 재활성화하려면 몇가지 질문에 답을 해야하는데 답을 모르겠음..
다섯번 다 틀림.😲
결국 바이낸스 고객지원 CS센터로 갔다.
CS센터에 문의 할 때는 폰보다 PC가 편하다.
바이낸스 CS센터 1대1 문의하는 법
(22년 6월 현재 바이낸스 한국어 지원 안합니다. 특금법 때문이라는데요;)
일단 위 바이낸스닷컴에 PC, 크롭 브라우저로 접속합니다.
바이낸스는 어떻게 사이트를 이용하는지 매뉴얼 and 가이드를 무지하게 체계적으로 정리해놓았습니다.
일단은 FAQ(자주하는질문)을 통해서 충분히 검색해보고 모르겠는 것을 1대1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한글 지원은 끊겼으나 일반적인 거래나 간단한 내용은 화면 우클릭 후 한국어로 변환만 이용해도 가능합니다.
but. 1대1로 문의해야하는 고객지원에서는 크롬 한국어 변환하면 안됨X..
영어로 문의하려면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를 따로 돌려서 문의하면 됩니다.
상담원 말을 돌려서 이해한 뒤 내 말을 돌려서 붙여넣기~
일단 홈피에서 CS센터 위치를 찾아볼까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홈페이지 들어간 후 맨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위와 같은 사이트맵이 있죠. 네번째 항목에 Support.
그 아래 3번째에 보시면 Submit a request 클릭.
위 왼쪽 항목이랑 우측 제목에서 대략 내 문의랑 비슷한 걸 골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chat room이 열립니다.
위에서 우 하단 unsolved를 누르면 상담원이 연결됩니다.
이 챗룸이 열리면 내가 우 상단 종료 버튼을 눌러 닫기 전까지는 상담원이 대기하게 되더군요.
크롬의 한국어 번역 기능 돌린 상태에서 Chat room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서로 이해하기 어렵게 됩니다.
상대의 말이 어색하게 번역되어서 표현되고 내 말은 한국어 -> 영어 -> 다시 한국어 번역되어서 더 이상해집니다.
무엇을 궁합으로 번역한건지 알 수 없음. 내 말을 영어로 영어를 다시 한글로 바꾼 것이기 때문.
여튼 창을 끄고 다시 영어로 들어가서 문의했습니다.
결론은, 핸드폰계정 이메일계정 모두 인증 단계에서 막혔고, reactivate accoun 질문에도 답을 할 수 없는 상태 – 핸드폰 계정으로 인증되었으니 핸드폰 계정 언락을 풀어주겠다 – 단 요구사항이 있다.
그들의 요구
사진 인증이 안되었던 기록이 있는데 왜인지 알기 위해 폰 기종이 알고 싶대서 폰 기종 스샷 보냄..
그 다음 요구는
“id카드를 잘 보이게 들고 얼굴이 나오게 동영상을 찍어서 보내.
“오늘은 몇년 몇월 몇일이고 내 폰넘버에 연결된 계정을 풀어달라~”고 영어로 말하렴”
ㅜ.ㅜ
영상을 chat room 에 첨부파일로 보내고 20분 정도 기다림.
무지하게 긴 대화 끝에 결국 phone account는 인증이 되었습니다.
이어지는 질문
폰계정은 활성화 되었지만 폰 계정에는 암호화폐자산이 없고 이메일 계정에만 자산이 있다.
어떻게 하냐 문의했더니 스페셜리스트에게 넘겨져서 기다림.
대화하는 내내 얘네가 친절을 넘어서서 엄청나게 치밀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문제가 복잡해지는 것 같으면 중간에 챗룸에 수퍼바이저? 같은 사람이 들어와서 기존 대화 내용을 복기하면서 참관하며 잘못된 내용을 전한 것이 없는지 확인도 합니다.
☞결론 : 과거의 나는 (나도 모르는 새) 핸드폰번호 계정으로 인증을 했기 때문에 앞으로도 핸드폰 계정을 사용할 것을 강하게 추천한다.
그리고 기존에 인증하다 막힌 email계정은 email을 다른 이메일로 바꿔라.
그렇게 한 다음 이메일계정에 있는 자산은 다시 폰 계정으로 옮겨라.
알겠어..
단,
이메일을 변경했기 때문에 출금은 ’48시간’이후에 가능하다.
두둥.
바이낸스 상담원 문의시 팁!
tip) 문의 시 해당 계정으로 로긴해서 문의해야합니다. 이메일계정으로 로긴해서 핸드폰 계정 문의하면 로그아웃하고 다시 들어오라고 함. tip) 나갔다가 다시 질문할 때 그동안 한 질문을 다시 복기해서 이야기하기 싫으면 본 질문의 케이스 ID를 달라고하면 사건번호처럼 ID번호를 줍니다. 다른 상담원에게 그 아이디 넘버만 주면 상담원이 그동안의 문답을 볼 수 있어요. |
모든 상담이 잘 끝났다면 챗룸 우상단의 끝내기 전원 아이콘을 눌러서 상담을 끝냅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노랑버튼, 누르고 소감 한마디 남겨주세요~
라이트코인이 다시 일어서는 날까지~
철두철미한 바이낸스에서 기다려봅니다.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