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코인(MKR) 분석과 전망 총정리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메이커(MKR)입니다.

메이커 코인은 가상화폐 담보 대출 방식의 다이(DAI)에서

담보를 대가로 대출 수수료를 지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가상화폐입니다.

메이커 코인은 스테이블 코인이 아니지만 DAI를 안정적으로 가격 조절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더리움을 통해 다이를 1달러 수준으로 안정화 시킬 수 있는 메이커 코인에 대한 소개를 해드릴테니 투자하시기 전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메이커 코인 쟁글 차트

9월 22일 이후로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많고 앞으로도 추가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 메이커 코인 공식 트위터

위 이미지는 메이커 코인의 공식 트위터입니다. 최근에도 꾸준하게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어서

이슈 확인을 위해 트위터를 팔로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이커 코인(MKR) 소개

메이커는 미국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인 다이(DAI)를 발행할 수 있는 대출 플랫폼으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을 담보로 유저들에게 DAI를 발행해줍니다.

메이커코인(MKR)은 메이커 플랫폼에서 담보대출에 따른 수수료로 사용됩니다. 메이커는 MakerDAO라는 다오(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에 의해 관리됩니다.

MakerDAO에서 MKR은 부채한도, 담보물, 예치 보상 조정 동의 주요 의사결정을 위한 거버넌스 투표에 사용됩니다.


MKR을 통해 거버넌스 권한을 행사할 경우, 오직 한 번만 실행가능한 제안 컨트랙트가 활성화됩니다.

MKR의 소유자는 제안에 대한 승인 또는 반대표를 던질 수 있으며,

제안이 승인되면 메이커 플랫폼의 내부 거버넌스 변수에 즉시 적용됩니다.

이더리움과 BAT Vault로 대표되는 Maker Vault들에는 각각 고유한 위험 매개변수가 있씁니다.

매개변수는 담보물의 위험 정도를 기반으로 결정되며, MKR 보유자들이 투표를 통해 통제합니다.

▲출처 : 메이커 코인 깃허브

위 이미지는 메이커 코인의 개발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깃허브 사이트입니다.

일단 개발이 꾸준하게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지 목표를 향해 되고 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저장소 마다 리드미 문서가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이커 코인(MKR) 전망

▲출처 : 메이커 코인 상장거래소, 코인마켓캡

위 이미지는 메이커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 현황을 알 수 있는 코인마켓캡 사이트입니다.

바이낸스, 후오비, 빗썸 등등 대형 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어 있습니다.

메이커 코인의 시가 총액은 약 9,942억 원으로 전체 코인중 60위에 해당된 규모가 있는 코인입니다.

메이커 플랫폼은 비교적 완전한 탈중앙화를 이루어 MakerDAO를 통해 활발한 운영 및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향후 메이커 플랫폼은 DAO를 통한 거버넌스 결정들을 통해

더욱 다양한 담보 자산들을 지원함으로써 사용자들 확보하고 DAI의 공급량을 늘려나갈것으로 예상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