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XRP 코인의 왕이 될 것인가

리플 XRP 코인의 왕이 될 것인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울린 리플 XRP 코인.

리플은 코인의 왕이 될 것이라는 기대로 정말 많은 투자자들이 물려있는 코인 중에 하나인데요.

깡통 투자자 관점에서의 리플은 어떤 코인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플 XRP 코인의 왕이 될 것인가


리플한테 또 속았다(일명:리또속)

우리나라에도 리플한테 상처받은 투자자 분들이 상당합니다.

그도 그럴게 시총 3위 자리를 지키던 리플이 미국 SEC와 법적 소송 문제로 역대급 하락,

상승을 반복하며 많은 투자자 분들을 힘들게 했기 때문입니다.

소송 관련 이슈로 큰 변동성을 보이며 오르는 것 같으면 다시 큰 하락을 동반하여

‘리플한테 또 속았다’라는 유행어가 생겨났을만큼 굉장히 무서운(?) 녀석이죠.

미국 SEC와 리플의 증권법 소송 문제는 의미 없는 공방이 몇년째 이어져오고

있고 기약없는 판결 시기에 대한 가짜 뉴스들로 투자자들을 지치게 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소송 건에 관련해서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인이 법정 공방에 대해 아무리 공부해봤자 별 의미도 없을 뿐더러 리플이 소송에서 승리하여 모두가 리플에

대한 확신을 가질 시기가 오면 지금의 이 가격은 절대 없을 것이기에 그저 매수해놓고 현재 상황은 추후 큰 상승을 위한 일종의 쇼라고 치부하고 있는 것이죠.

일반 투자자인 제가 정보력 싸움을 하는 것은 멍청한 짓이라고 생각하며 저는 단순하게 큰 부의 이동이 예상되는 자산을

찾아서 그것에 살포시 발을 담구고 기다리는 일밖에 할 수 없으니 그렇게 대응할 뿐입니다.


리플은 10,000달러로 디자인 되었다?

현재 1개에 1달러조차 안하는 리플이 애초에 10,000달러로 디자인 되어있다는 음모론이 존재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앞으로 10,000배 이상의 상승 여력이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분명 신박한 헛소리에 가깝지만 재미있는 것은 아예 근거 없는 이야기가 아니기도 합니다.

세계 기축 통화, 즉 단일 통화가 시행되고 그 자리를 리플이 차지하게되면 이것이 마냥 헛소리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주장이 일각에 있는 것이죠.

현재 미국 부채가 코로나로 인해 30조 달러를 돌파했고 이런 심각한 상황은 언젠가 미국에게 치명적인 피해와 달러의 몰락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처럼 미국의 부채가 무서운 속도로 늘어나면 달러의 몰락이 따라 생각보다 앞당겨 질 수 있으며 그런 상황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미국이 살 길은 리플을 세계 기축 통화로 준비하여 부채를 탕감하는 식으로 심각한 경제 위기를 모면할 수도 있다는 가설이 생긴 것이죠.

물론 이런 시나리오로 가기 위해서는 각국 정부들도 자신들의 권력을 포기해야하는 상황이 와야하기 때문에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어떤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이미 이상한 세상이라고 생각하기에 무조건 불가능하다는 편협한 생각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어쨌든 미래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것이고 전 세계에 리플이 통용되는 시점이 오면 리플 홀더(리플 매수 보유자)분들은 3대까지는 돈 걱정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세계를 가로지르는 코인의 왕

가상 화폐 규제가 명확해지고 제도권으로 들어오면 여러 가지 코인이 수혜를 보겠지만 그 중에서도 리플에

대한 기대가 큰 것은 리플의 효율적이고 빠른 송금 기술(xCurrent)과 그들이 꾸준히 구축한 각국 지사들,

신뢰도 높은 고객사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리플 고객사

웹 3.0, 4차 산업 혁명에서 현재 낡은 금융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존재가 리플이라는 것은

합리적인 생각이며 저는 리플를 대체할 수 있는 어떤 존재가 세상에 나오지 않는 이상,

리플의 세계 정복(?)은 현실화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미래에 리플이 세계 금융 시스템 중심에서 스위프트 2.0으로 군림하고 사용되며 코인의 왕이 될 수 있을까요?

저는 될 수 있다에 성스러운 한 표를 던지겠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