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이란?
리플은 2012년 크리스 라르센이 만든 코인이다. 핵심 가치로는 결제비용 감소,
빠르고 신뢰할만한 실시간 결제가 있다.
중개기관을 거치지 않으므로 수수료가 절약되고 환전시 은행 계좌를 요구하지 않기에 서비스 수수료나 여타 다른 비용들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있다.
그러므로 리플은 기존 환율보다 훨씬 더 경쟁력 있는 외환 가격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4초안에 거래가 가능하며 정산도 즉각적으로 가능하다. 리플은 365일 초당 5만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한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SBI등 약 300개의 금융기관이 리플코인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총 발행개수는 1000억개 이며 시가 총액은 68조 8천억으로 전체코인중 4위이다.
최근 급등하는 코인 가격으로 시가총액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지고 있다.
리플 코인 시세
2021 초에는 200~300원대를 전전하던 리플이 4월달에 급등하여 1800원까지 가격이 올라버렸다.
오래동안 리플을 가지고 계신분들과 리플에 번번히 속아서 물려있었던 분들이 기뻐하며 감옥에서 나오셨다고 한다.
앞으로 더 오를것이라는 의견과 리또속(리플에 또 속음)파가 팽팽하게 대립중이다.
리플 코인의 전망
최근 리플 가격이 급등하면서 리플의 최고기술 책임자 데이빗 슈와츠는 언론에서
리플 코인베이스 재상장설이 일부 상승 움직임을 촉발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3년만에 1달러의 심리적 저항선을 돌파했고,
0.6~0.8달러의 지지선을 유지할경후 장기전망은 강세라고 FX스트릿(글로벌 금융 언론)에서 보도한 적도 있다.
2018년 비트코인의 약세를 예견했던 베테랑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는 본인 트위터에서
리플 차트에 반등 전에 나타나는 역헤드엔숄더 패턴이 확인되었다며 매수에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리또속(리플에 또 속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예측하기 어려운 코인이지만, 코인의 가치나 전망이 매력적인것은 사실이다.
미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소송에서도 이길것이라는 긍정적인 예측에 힘입어 단기적으로도 많이 상승했지만,
중장기적인 투자도 권면 할만한 메이져급 코인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