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시세와 SEC 소송 전망
최근 비트코인의 시세가 상방으로 이어지는가 싶더니 다시 하방으로 이어지면서 이것은 숨고르기인지
어떤 방향으로 이어질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비트가 상승하게 되면 흡성대법이 시전되거나 알트들과 동반상승이
이어질수도 있겠지만 그건 어찌될지 두고봐야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는 국내거래소에서 김치코인이라 불리는 알트코인들이 대거 상장폐지 및 유의종목으로
되면서 화두에 오르고 있고 살아남는 코인들은 추후 시장이 안정됨에 따라 비트와 더불어 이더리움,
리플 시세를 시작으로 메이저 알트들이 상승할것으로 예상할수있습니다.
리플 코인 이란?
금융거래를 위한 internet 프로토콜에 활용되는 가상 자산이자 기초 통화입니다.
코인을 매개체로서 세계적으로 화폐를 몇초안으로 보낼수있기때문에 빠른 통화거래가 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리플 재단 측은 총량의 약 62센트를 갖고있고 사업의 개발 단계에 따라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이를 악용할수가 있기 때문에 조건부 날인 아이디인 에스크로우에 보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징으로는 0.0004달러의 적은 수수료를 주는데,
단순한 거래과정으로서 추가로 지불해야하는 비용까지도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 초기에 1천억개만 발행되어서 추가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않는것도 우려하지않아도 되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현재 네트워크에는 스웨덴SEB, 도쿄 미쓰비시 UFJ 은행 등 세계급융그룹의 70여개
이상이 참여하고 있어 앞으로의 사업활동이 기대가 되어집니다.
현재 리플 시세는 700원 후반대에 업비트 국내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2017년 후반부터 2018년 초까지 불에 휩싸인듯한 암호화폐시장에서 최고점 약5000원대에 도달을 했었고, 올해 4월경에는 약2,500원대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자산인지라 많은분들이 올해안에 전고점을 돌파할지 눈여겨보고 있고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플 코인 SEC 소송 전망
리플은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12월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로 부터 소송에 휘말려 홀더들이나 투자자들은 공포를 경험하고 있는데요.
만약 승소한다면 좋은결과들을 얻을수 있지만 실패한다면 가치가 없는 다른 김치코인들처럼 상장폐지되거나 다른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소송의 내용은 가상화폐 리플을 증권으로 보고 리플창업자인 브래드 갈링하우스에게
약 1조4000억원대 규모의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소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즉 리플(XRP) 측에서 미국과 전세계 사람들을 상대로 미등록 증권을 발행하고 팔아 자금을
조달한것으로 나와있는것으로 보아 그 뒤에는 가격이 20프로 이상 급락하면서 동전단위로 물러나게 되었죠.
아직가지 치열한 법적공방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에 이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측에서 리플
소송관련 기간을 60일 연장을 요청해 10월15일까지 연장된것으로 보아 향후 어떻게 해결이 될지 궁금한데요.
소송이 길어질 수록 SEC에 유리하다는 의견이 많아 리플 코인 홀더들에게는 긴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바이비트 거래소에서 리플 안전거래와 수익내는법
가상화폐 현물거래소중 국내에서 인지도가 있는곳은 업비트, 빗썸 등이 존재합니다.
선물거래소로는 바이비트, 바이낸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데요.
이중 바이비트는 파생 상품 선물서비스를 전문적이고 기술적으로 제공하는곳으로서
최근에는 하루 거래량이 한화 35조를 돌파하였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1분기에는 국내에서만 10만명 이상의 가입자가 늘게 되었습니다.
최근 가상자산의 여러 이슈들이 나와 급등을 했었습니다.
이미 선물을 해보셨던분들은 큰 상승 후에는 반드시 조정이 있을것이라는걸 예측하고 공매도(숏포지션)로 대응한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러한 하락장에서 만약 고점에 물려있을수있고 운이 좋은경우는 원화로 바꿔 그냥 관망하는 수밖에 없을텐데요.
하지만 선물의경우 공매도를 통해 하락에서도 수익을 얻으실수도 있으실거에요.
바이비트는 도지부터 리플 코인등의 선물과 레버리지를 지원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적금과 채굴과 같은 여러 금융 상품들도 출시중이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안전한 수익을 원하시면 적금과 채굴을 통해서 창출이 가능하니 이보다 더 좋을순 없겠죠.
해외 거래소라하면 보통 언어나 소통면에서 불편하게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한국어로 세심하게 24시간동안 상담을 해주니 걱정하실필요 없답니다.
또 바이비트는 메이저중에서 수수료가 유일무이하게 마이너스입니다.
선물거래는 내가 비트를 매수,
매매할때 계약을 올리게되면(메이커) 이걸 누군가가 이행하면(테이커) 체결되는데요.
바이비트 거래소는 메이커가 수수료를 받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계약만 올려놓으면 거래완료시 수수료가 벌리기때문에 앉아서 돈버는것이죠.
거래량과 유동성은 물론이고 2018년 런칭이후부터 지금까지 보안관련 이슈도 일어난적이 없다는점이 참 좋았습니다.
바이비트 사용법은 심플한데요. 이메일 혹은 내 번호만 존재하면 됩니다.
번호입력시 인증번호가 오게되는데 입력만 하면 끝입니다.
거래를 진행하려면 왼쪽위에 보이는 거래하기에서 원하는 페어를 고른뒤에 오른쪽의 주문창에서 내가 지정해서 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리플 시세와 앞으로의 코인 시세,
SEC 소송 전망 그리고 안전거래와 수익내는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니 유의해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