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소송 결과 전망은 SEC와 합의 좀하자

리플 코인 소송 결과 전망은 SEC와 합의 좀하자

리플 코인 소송 결과 전망은? SEC와 합의 좀하자.. 코인시장 다죽어…. 리또속

리플

블록체인 해외송금 프로젝트

티커 : XRP(ripple)

시세 : 천원미만 (22년 4월 기준)

리플은 ‘리또속’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다. 오를듯 하다가 내팽겨쳐지는 리플의 급격한 가격변동 현상을 보고 우리는 리플에게 또 속는다면서 리또속이란 별명이 붙었다.

과거 리플은 3대장 자리를 꿰차고 있었다.

비트코인,이더리움 그리고 리플 코인순서로 시가총액은 3위까지 올랐던 3대장 출신이다.

2017년 당시 리또속은 김프 포함 4,500원까지 올라가는 기염을 보여준적이 있다.

리또속의 대명자 리플(XRP) 코인은 과거 영광에 시가총액이 100조까지 늘어난적이 있지만 리플(XRP)의 현재 시가총액은 44조원대이다. 마켓순위로는 현재 6위를 차지하고 있다.

리플은 가상화폐 거래를 하고 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꽤나 친숙한 코인이다.

리플(XRP)의 전송속도는 매우 빠르며 전송수수료 또한 1XRP 미만으로 아주 값싸고 효율적인 코인이다.

리플은 현재 국내외 가상화폐거래소에서 리플(XRP)을 통해 자산을 옮기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리플의 특징은 프라이빗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에 해당된다. 송금 시스템에 특화된 리플

금융권을 중심으로 만든 프로젝트이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비트코인과는 성격이 다르다.

정리하자면 리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뽑을 수 있다.

1. 낮은 전송수수료

2. 빠른 전송속도

3. 프라이빗 블록체인

4. SEC와의 소송전

소송전

– 리플은 미등록 증권 or 암호화폐?

리플은 SEC와의 소송전을 벌이고 있다. 2021년 미국에서 진행한 신규사업이 없을 정도로 SEC와의 송사가 합의가

되든 이기든 지든 해야 가격변동이 있다. SEC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인데 미국증권거래위원회에서 투자자를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리플과 소송을 벌이고 있다.

미국의 SEC(미 증권거래위원회)에서 리플을 암호화폐로 볼것이냐 미등록 자산으로 볼것이냐에 대한 소송이 진행중이다.

소송 결과에 따라서 리플의 가격이 널뛰기 할수 있다. SEC에서 우리 증권거래위원회의 법률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리플랩스의 경우 우리는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증권거래위원회 법률이고 나발이고 모른다는 입장이다.

리플 소송전이 진행됨에 따라 미국 코인거래소에서 상장 폐지되는 아픔을 겪은 리플코인(XRP)이다.

소송전이 잘마무리되고 SEC와 합의가 이루어진다면 다시 미국의 대표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재상장하지 않을까 하는 시장 기대감이 있다.

어찌되었건 리플 소송전이 2022년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다. 리플을 믿는 홀더에겐 중장기투자한다면 이더리움보다 더 좋은 상승률을 보여줄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코인이라 생각한다.

함께보기

아직 업비트만 이용하시는 국내 투자자분들은 해외거래소 이용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거래소별 할인혜택이 있는 파트너 코드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시게 되면 거래수수료 절감 및 리워드 혜택이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