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분석 및 전망 SEC 소송

리플 코인 분석 및 전망 SEC 소송

안녕하세요^^ 코인한수 입니다.

오늘 제가 분석해드릴 코인은

‘리또속’ 이라는 노래로 이슈였죠.

리플‘ 코인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저 코인한수 와 함께 보시죠~!

1. 무엇​을 하는 코인 인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 ! (리플코인(Ripple Coin))

금융기관들은 리플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참여함으로써 전 세계 어느 곳으로나 고객의 송금 요청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즉시 처리가 가능하며 디지털 자산인 XRP를 사용하여 송금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리플은 2013년 크리스 라슨과 제드 맥케일럽이 C++ 언어로 공동 개발 하였고, 채굴이 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됩니다.

또한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서 리플랩스(Ripple Labs) 회사에 의해 관리·운영 되고 있습니다.

2. 코인의 특징은 무엇인가

은행 송금

은행들은 27개국 간에 글로벌 송금이 실시간으로 가능!

유동성 요구사항을 줄여 총 거래비용은 낮아지고,

다른 리플넷 회원 은행과도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전세계 더 빠르고, 더 투명하며, 차별화된 실시간 국가간 송금 서비스를 제공!

기업을 위해서는 대량의 주문형 글로벌 결제를 포함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반면 고객들에게는 완전한 투명성, 추적 가능성 및 실시간 정산을 통한 저렴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

기업용으로 구축된 XRP는 은행과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송금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안정적인 방법을 제공

또 XRP는 비트코인이나 다른 디지털 자산보다 500배 이상 빠르게 결제되기 때문에 거의 즉각적인 상호 교환이 가능합니다. (처리량은 초당 50,000 거래 이상)

현재 비트코인의 송금은 1시간 이상이 걸리고, 이더리움은 2분 이상 소요되지만, XRP는 4초 안에 해결하죠.

3. 코인의 이슈,호재 및 전망은 어떠한가?

리플-SEC 소송 결과?!

지난해 2020년 12월 SEC는 리플을 ‘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기소한 사건이 있었죠!

이에 가만히 있을 리플 아니죠, SEC에 이의를 제기, 양쪽은 2년 가까이 소송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코인게이프는 “현재로서는 심의 보호 특권 변경이 범위되어 SEC가 소송에서 유리한 상황”이라고 하며,

미국 변호사는 올해 4월쯤 되면 소송의 결론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플 에어드랍

얼마전 업비트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 새벽5시 스냅샷 기준 시점으로 업비트 계정의 XRP 보유량에 따라 솔로제닉 코인을 에어드랍 해준다고 했습니다.

큰 호재는 아니지만, 단기적인 급등으로는 볼 수 있었을것 같습니다.

리플 전망

많은 분들이 리또속을 코인 하면서 많이 당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작년 초 300-400원에 거래되던 코인이 3월에 2000원을 넘게 찍고,

비트코인이 나락을 가자 700원대로 떨어진뒤 다시 1300원으로 오르긴 했지만 횡보만 하다가 현재는 1000원대로 거래중인 상황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리플 코인 전망에 대해서는 22년 1월19일 양쪽의 추가 요청에 따라 공판일이 결정되고,

이 이후 SEC 소송의 방향을 봐야 전망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장에 따라서 급등하고 급락하는 것을 보아 주의하여 투자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