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집단매수 예고 제2 게임스탑 가능성 있나

리플 집단매수 예고 제2 게임스탑 가능성 있나

개인투자자들이 SNS를 통해 결집해서 공매도 세력을 공격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나고 있다.

주식투자라는 것이 결국은 개개인 각자 의사결정 행위이기 때문에 상당히 생소하다.

 

게임스탑이 크게 올랐지만 결국 언젠가는 이익실현을 하는 개인들이 나타날 것이고,

출구 쪽으로 와르르 몰려들 경우를 생각해 볼 수도 있다.

물론 이 때 공매도 세력들은 웃을 것이다. 이들은 개인투자자들 분열을 노리고 있을 것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공매도 세력들을 향해 한마디 했다.

이번엔 리플에 대해 개인들이 집단 매수를 예고하는 SNS가 날아다니는 중이다. 정말이지 이런 현상은 예전에 볼 수 없었던 일이다.

다 같이 어떤 주식이나 암호화폐를 사들이는 것은 가능할 수도 있겠다. SNS 파괴력이 워낙 쎄니깐.

그런데 매도는? 가격이 크게 올랐을 때 누군가부터 뛰어내릴 것이다…..

밀레이얼 세대가 주식시장에 등장하면서 게임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 도대체 이게 뭐지? 매우 낯설다!

동학개미들이 공매도 불법적인 부분에 대해 반대하는 목소리는 내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만하다.

그런데 아예 공매도 세력을 때려 눕힌다는 발상 자체는 상상하기 힘들었다. 게임스탑 주가 귀추가 주목된다.

리플, 제2의 게임스톱 되나? 집단매수 예고

파이낸셜뉴스 2021. 02. 01. 12:58

지난 한 주간 업비트 상장 종목 추이를 살펴보면 리플(XRP)이 총 78.48% 오르며 주간 상승률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리플을 비롯해 지난 24시간 동안 총 22.40% 상승한 세럼(SRM), 15.56% 상승한 시아코인(SC) 등을 제외하곤 전반적으로 시장 가격 변동성은 낮았다.

업비트 원화 마켓 일 거래대금은 3조 원으로 전날보다 7.43% 줄었고,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 총 거래대금도 7.11% 감소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지난 한주간 업비트 상장 종목 추이를 살펴보면 리플(XRP)이 총 78.48% 오르며 주간 상승률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주초 개당 300원 언저리에서 거래되던 리플은 지난 주말 새 550원대까지 치솟았다.

여기에 트위터, 텔레그램 등 SNS 채널을 중심으로 리플 커뮤니티의 단체 매수 운동이 오늘 밤 예고되면서 리플에 대한 관심은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은 리플 목표가를 1USDT(1달러과 가치가 동일한 스테이블코인)로 잡고 있다.

1일 기준으로 리플은 전날보다 12.76% 상승한 500원대 후반에서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날 리플을 비롯해 지난 24시간 동안 총 22.40% 상승한 세럼(SRM),

15.56% 상승한 시아코인(SC) 등을 제외하곤 전반적으로 시장 가격 변동성은 낮았다.

이에 따라 가상 자산 일 거래량도 하락세로 돌아섰다.

업비트 원화 마켓 일 거래대금은 3조 원으로 전날보다 7.43% 줄었고,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 총 거래대금도 7.11% 감소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