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전망

리플 전망

리플소개

리플은 2009년 1월 3일 리플 랩스에서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암호화 기술과 해시를 이용한 POW(Proof of Work)방식의 가상자산으로 최초 1,000억

개가 발행되었으며 차세대 ‘국제 은행 간 통신협정(SWIFT)’이라는 뜻에서 ‘SWIFT 2.0’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발행처 및 발행 방식

리플은 2009 1월 3일에 만들어졌으며, 원래 목적은 코인이 아니라 핀테크를 위해 나온 결제 프로토콜입니다.

분산 금융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국제 결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국제적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즉시 정산 체결 시스템으로 위험도가 적습니다.

리플은 총 1000억 개가 발행되었고, 일정량은 리플 랩스에서 관리 중이며, 이중 약 400억 개 정도만 시중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리플은 프로토콜을 차세대 ‘국제 은행 간 통신협정(SWIFT)’이라는 뜻에서

‘SWIFT 2.0’이라고 칭하기도 하며 은행 간 이체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 리플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Gateway’가 설치된 국가들에

대해(유럽/미국/뉴질랜드/호주/한국/일본/중국 등) 리플 Gateway에

들어가서 XRP로 환전 후 송금을 시키면 바로 송금할 수 있으며 은행의 환전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낮아 외국에 돈을 보내는 일이 많은 기업이나 은행,

Gateway 시스템을 이용한 외환 거래 마진을 남기는 많은 은행들(상위 50위 내 15개의 은행)이 이미 리플을 도입 중입니다.

3. 은행에서는 리플을 통해 결제 규모와 상관없이 점점 더 커지고

더욱 빠르고 저렴한 주문형 글로벌 결제(87개국)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만족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수입을 확보할 기회가 창출되며 처리 비용이 감소하고,

전반적인 고객 경험뿐만 아니라 경제 활동을 가속화 합니다.

리플의 급락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서부 시각(PST) 기준 내년 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리플(XRP) 거래를 완전히 중단한다고 29일 자사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앞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의 출범을 주도한 리플 랩스와 최고경영자(CEO) 등을 상대로 리플 판매 이익을 벌금과 함께 반환해야 한다며 22일(현지 시각) 맨해튼 연방법원에 소장을 제출한 여파가 컸다. .

SEC는 가상화폐 리플이 법에 의한 공모 절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은 ‘불법 증권’인 리플을 그동안 13억8000만달러어치 판매해왔다고 주장했고, 미국 일부 매체들이 관련 소식을 전하면서 하락세를 부추겼다.

리플의 반등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난 22일 XRP를 ‘미등록 증권’으로 보고 발행사인 리플사(社)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증권을 유통하려면 연방증권법을 준수해야 하지만, 리플사는 증권법 상 조치 없이 XRP를 판매했다는 게 SEC 측 주장이다.

가상자산 리플 가격이 75% 이상 폭등했다.

리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소송 관련 답변서 제출한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것으로 분석된다.

비트코인은 주말동안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때문에 요동쳤다.

지난해 11월 리플 공동창립자들을 ‘미등록 증권을 판매한 혐의’로 제소했다.

이에 리플사는

▲XRP는 가상자산이기 때문에 SEC 관할권 밖이다

▲리플은 XRP 보유자와 투자 계약을 체결한 적이 없다

▲리플은 ICO를 추진한 적도, 자금 조달을 위해 미래 토큰을 제공한 적도 없다. 또한 대다수의 XRP 보유자도 관계가 없다

▲XRP를 보유한다고 해서 리플 수익 혹은 이윤의 일부분을 받는다는 것은 아니다

▲XRP가 실제로 이동하는 XRP 렛저는 완전히 탈중앙화 돼 있다. SEC는 XRP 거래의 경제적 현실을 무시하고 있다 등의 답변을 내놨다.

차트 분석​

비트는 꾸준히 상승중이고 이동평균선은 바로 아래 바싹 붙어서 지지선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 마음속의 불안감을 배재 하고 보면 너무나도 아름다운 모습일 뿐입니다.

그 어떤 저항도 없이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의 부정적인 마음 2017년도의 불안함이 자꾸 하방을 가르키고 있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물론 하방의 관점을 고민하는 시기가 점차 다가오고 있습니다.

엘리어트파동이론을 안배웠으면 진짜 지금 너무 피곤하고 한치 앞을 못봤을거 같은데 이런면에서

엘리어트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급락과 급등을 거듭하고 있습니다만.

결국은 비트코인과 같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