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전망 다시 시작된 급등 이유
안녕하세요.
코인몽키 코몽입니다.
드디어 목요일 아침이 밝아왔네요. 저는 오늘 오랜만에 아침 운동을 다녀왔는데요,
예전의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되찾기 위해서 일찍 자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편한 수면을 취하고 있지는 못합니다..ㅠㅠ
그래도 어제는 그나마 비교적 잘 자서 오늘 아침에는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네, 오늘은 제목 보셔서 아시겠지만 리플 소식입니다.
리플이 현제 거의 3주째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첫째 주 까지는 SEC와의 소송에 승소 가능성에
대해서 들썩였지만 다시금 잠잠해진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다시 단기 랠리를 보여주면서 약간은 움츠려 있던 가상화폐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일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의 단기 랠리 이유
비트코인 등 가상 자산 시장이 현지시간 기준으로 4일 오후부터 단기 랠리를 조금씩 하기 시작했었는데요,
인플레이션 우려가 걷히는 미국 PMI 9월 지표가 발표된 가운데 단기 랠리를 위한 포석이 마련됐다는 평가라고 합니다.
그중 특히 리플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아마 현재 있는 암호화폐들 중 가장 기대 심리가 크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리플은 703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리플이 현재 이렇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SEC와의 소송에서 승소할 가능성 때문인데요,
그 결과에 따라 당연히 진다면 하락, 이긴다면 상승하는 루트를 타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현재 다양한 매체들에서는 그 결과에 따라서 과연 리플이 어디까지 오를 것인가에 대한 추측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일각에서의 전문가들은 최대 50%까지도 충분히 오를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하네요.
현재 리플과 SEC의 법정 다툼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과연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마지막까지 함부로 확정 지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을 두고 리플이 최근 소위 힌먼 문서 공개를 끌어낸 점이 주효했다고 합니다.
윌리엄 힌먼 전 SEC 임원이 작성한 본 문서 공개는 리플의 승소 가능성을 약간이나마 높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만약 이번 문서가 공개될 경우 미 SEC와 소송을 하고 있는 리플에게는 상당한 호재가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현재 상황에서는 리플이 소송에서 이긴다 vs 진다 중에 투자하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확률이 높은 쪽에 거는 게 좋겠죠?
현재로서는 곧 나올 소송 결과에서 리플이 이길 것이라는 예측이 상당히 많은 상황입니다.
한편 리플이란 전 세계 금융 관련 기관 및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코이자 디지털 자산입니다.
국내에서는 흔히 리플이라고 하며 해외에서는 화폐단위인 XRP라는 이름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리플 프로토콜은 무료 오픈소스로 개방되어 있어 누구든지 개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리플은 은행 간 거래 원장을 P2P 방식으로 분산 저장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리플 송금 기록을 열람, 복사,
보관할 수 있지만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정확히 누가 누구에게 송금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리플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다른 암호화폐들과 달리 채굴 방식을 사용하지 않으며 프로토콜에
따라 총 1,000억 개가 일괄 생성되었으며 더 이상 코인이 발행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더때 처럼 소송 결과가
나왔을 때 이긴다고 하더라도 하락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
지금은 이길 거라는 기대 심리에 오르지만 소송이 끝났을 때는 호재 하나가 사라진 상황이 되는 것이니까요.
또한 이긴다고 하더라도 아직 여러 악재가 남아있는 상황이며 내년 또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기에 변수가 너무 많다는 생각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