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일정 및 분석

리플 일정 및 분석

리플(XRP) 코인 소개

리플코인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입니다.

이 코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송금 시스템에 가까운 특성이 있어 일반적인 디지털 자산과는 그 구조가 다릅니다.

사용하는 합의 프로토콜도 독자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현실적으로 주도권의 집중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플의 시스템은 한정된 참여자만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리플사는 총량의 62%의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 개발 단계에 따라 전략적으로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리플사는 그들이 전체 유통의 반수 이상으로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악용할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암호화를 통해 보호된 조건부 날인 계정(escrow)에 리플을 넣어둔다고 합니다.

리플(XRP) 코인 특징

은행 송금

은행들은 27개국 간에 글로벌 송금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그 동안 비용이 많이 들어 진출하기 어려웠던 신규 시장으로의 송금 서비스 역시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손쉽게 충족시킴으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유동성 요구사항을 줄여 총 거래비용은 낮아지고, 다른 리플넷(RippleNet) 회원 은행과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은행은 처음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온 디맨드(on-demand) 결제를 전 세계로 보내도록 도울 수 있으며 앞으로 은행이

할 일은 해외결제금액의 더 큰 부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또 리플은 멕시코나 인도나 태국 등 다양한 신흥시장에서 고객들이 자신의 가족들에게 송금하는 것을

돕고 있기 때문에 은행은 이렇게 큰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야 합니다.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리플은 전세계로 더 빠르고, 더 투명하며, 예측 가능한 결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실시간 국가간 송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결제량이 증가하고,

리플넷(RippleNet)을 사용하는 모든 금융 기관과 연결됨으로 범위는 확장됩니다.

또 투명한 수수료 및 요금과 결제의 확실성이 보장된 실시간 결제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많은 당방계정 만들어 관리하기를 원하지 않는 은행을

위해 리플은 통화변환(FX) 및 지불 인계 서비스(deliver payments)를 제공하고, 기업을 위해서는 대량의 주문형 글로벌 결제를 포함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반면 고객들에게는 완전한 투명성, 추적 가능성 및 실시간 정산을 통한 저렴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

기업용으로 구축된 XRP는 은행과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송금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안정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송금을 위한 디지털 자산으로서 XRP는 거래소로 하여금 신규 수량과 유동성에 액세스하게 만들고,

XRP를 통한 지불 흐름은 거래소와 관련된 시장 참여자들에게 안정된 수량을 공급합니다.

또 XRP는 비트코인이나 다른 디지털 자산보다 500배 이상 빠르게 결제되기 때문에 거의 즉각적인 상호 교환이 가능합니다.

XRP를 사용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설립 이래,

모든 3,000만개의 원장이 아무런 문제 없이 마감됐을 정도로 안정적이고,

처리량은 초당 50,000 거래 이상으로 빠르기 때문이며 현재 비트코인의 송금은 1시간 이상이 걸리고,

이더리움은 2분 이상 소요되지만, XRP는 4초 안에 해결합니다.

또 리플은 결제 자산으로서 기술적 우위와 확장성을 갖추었고, 오픈소스 코드 기반 및 전담 엔지니어 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뢰할 수 있습니다.

리플에는 분산화를 위한 55개 이상의 글로벌 거래 검증 서버(validators)가 있습니다.

기업 송금

전 세계적으로 기업들은 국가간 송금을 처리하는데 연간 최대 1조 6천억 달러의 운영 비용을 지출하며,

지급 서비스를 위해 100개 이상의 다양한 통합을 필요로 합니다.

전 세계의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자본을 고정하고 맞춤형 통합을 구축하여 직원, 공급업체, 상인,

개발자에게 돈를 지급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이며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리플은 지불 결제를 간소화하는,

비용 효과적인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리플넷(RippleNet)은 기업을 금융기관 및 유동성 공급업체와 연결하여 글로벌 송금을 신뢰 가능하고 언제든지 요청 가능하게 만듭니다.

지갑과 같은 종래와는 다른 네트워크에서도 추적 및 지급 확인과 함께 주문 결제를 처리할 수 있고,

현재 외환 거래 계정에서 유휴 상태인 자본을 확보하여 더 많은 자본 자원을 활용할 수 있으며,

결제에 첨부된 송장 등을 포함한 풍부한 데이터 전송을 통해 조정 프로세스를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리플(XRP)코인 소송관련 및 나머지 일정

4월 12일까지 리플 CEO, 크리스 라센 견해 취지서 제출

4월 16일까지 쌍방의 견해 취지서 제출(30일간 이후로 인정됨)

4월 19일까지 XRP투자자들의 소송 개입 신청서 제출

5월 13일까지 SEC가 XRP 투자가 개입 요청에 대한 반박 서류 제출

5월 14일까지 SEC 개인들의 견해 취지서에 반박하는 서류 제출

5월 17일까지 XRP 투자자들의 개입 요청에 대한 SEC의 반론 서류에 응하는 답변 제출

6월 6일까지 갈링하우스, 라센이 SEC에 대한 반론 응답 문서 제출

리플(XRP)코인 전망

오늘 리플 포스팅은 유익하게 보셨나요?

리플이 코인베이스 재상장 여부에 따라 리플의 가격변동이 크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소송이 승소할 경우 급등할 여지는 충분히 있으나 소송에서 패소할경우 엄청난 급락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