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에어드랍 솔로제닉
리플 솔로제닉 에어드랍 공지
리플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비싼 비용과 느린 속도를 해결하기 위하여 독자적인
생태계 구축에 투자를 단행하고 활성화하기 위하여 이번 에에드랍을 실시하는 것 같습니다.
업비트에서 12월 9일에 리플 솔로제닉 에어드랍과 관련하여 공지가 떴습니다.
에어드랍 일정은 12월 25일 05:00에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다른 것은 다 몰라도 일정만 기억하고 있으면 됩니다.
어떻게 시간도 크리스마스로 정확히 맞추었네요.
리플이 그동안 고생한 리플 홀더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것은 아닐까싶습니다.
공지 후 리플이 상승을 하다가 몇시간 후 다시 하락전환을 하였는데요. 에어드랍 호재도 리플을 상승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나 봅니다.
솔로코인이란?
홈페이지(https://www.sologenic.com/)에 들어가보니 sologenic 이라는 생태계가 자체 구축되어 있었습니다.
DEX라는 거래소에서 거래도 할 수 있고 스토어에서 물품도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를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sologenic이라는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이 솔로코인입니다.
XUUM이라는 어플을 통하여 리플과 솔로 코인을 서로 교환할수도 있도록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아직 초기단계라 미비한 점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더리움 생태계처럼 활성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ologenic 생태계 홍보 및 활성화을 위해서 이번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하는 것입니다.
추후에는 오픈씨와 같은 NFT 마켓도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위에 보시는 것은 솔로코인 차트인데요.
11월 초 에어드랍 공지후 가격이 많이 상승하여 지금은 4불 정도의 가격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 솔로코인을 구입하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코인 자체가 거래량도 적고 메이저거래소에서 상장도 되어 있지 않아 거래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에어드랍을 원하신다면 안전하게 업비트에서 리플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 오미세고 에어드랍 때 스냅샷 이후 오미세고 가격하락이 급격하게 진행된 것을 보면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가 있으나 현재 리플가격은 중장기적으로 보면 메리트가 있는 가격이기 때문에 충분히 매수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받을 수 있는 에어드랍은 얼마나 될까?
리플 보유자에게 1억개의 솔로코인을 솔로코인보유자에게 1억개의 솔로코인을 에어드랍 해준다고 합니다.
50:50인데요. 스냅샷 시점을 기준으로 수량의 변화가 약간 있을 것 같긴 한데 솔로코인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리플을 구매하여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리플은 총 1천억개의 발행량중에 470억개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유통되고 있는 리플 470억개에 솔로코인 1억개를 대입하여 계산해보면 리플 470개를 보유하고 있으면 솔로코인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의 리플당 약 0.002개의 솔로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솔로코인 홀더분들에게도 1억개를 제공해줍니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솔로코인이 2억개이기 때문에 솔로코인 2개 보유하고 있으면 1개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플 시세와 전망
리플이 업비트에서 에어드랍 공지후 7-8%상승하더니 다시 하락전환하여 현재 1000원 초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이정도 가격이면 중장기적으로 충분히 메리트 있는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조금씩 사서 모아가고 있습니다.
추후 리플에 관한 내용을 블로그에 담겠지만 내년쯤 SEC와의 소송이 패소만 되지 않는다면 지금의 가격은 이제 영원히 보지 못할 가격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있었던 미국 하원 암호화폐 청문회나 상원들의 SEC에 대한 비판내용,
가상화폐 셀럽들의 SEC의 비판 등의 흘러가는 상황을 볼 때 SEC가 승소하기에는 어렵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