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전망 XRP 코인 송금

리플 시세 전망 XRP 코인 송금

호재

일정 : 2022년 02월 13일

국내 :

시세 : 리플 CMC / 코인마켓캡

분류 : 전송/해외송금/블록체인

티커 : Ripple (XRP)

거래소 :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 요약 [ 같이 보세요 ]

일본 최대의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업체 SBI Remit (은행/금융)은, 리플과 협력하여 일본과 태국간의 즉각적인 송금을 지원합니다.

SBI Remit의 월간 누적 결제량은 약 100억엔 이상이며, 일본 거주 외국인의 약 90%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더 빠르고 저렴한 해외송금

SBI Remit을 사용하면 일본에 거주하는 태국 국민이 즉시 본국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SBI Remit은 SCB(Siam Commercial Bank)와 협력하여,

리플을 사용하여 일본과 태국 간의 실시간 송금 결제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일본에 거주하는 47,000명의 태국인이 더 빨리 본국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SBI Remit의 고객은 ATM을 사용하여 태국에 있는 수취인의 SCB 저축 계좌로 즉시 엔화(JPY)로 돈을 보내고 몇 초 안에 바트(THB)로 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SBI Remit은 리플과 협력하여, 리플넷을 기반으로 하는 해외 송금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약 3개월의 기간이 예상되며, 완벽히 구현된다면 국경간 해외송금에 걸리는 예상 소요시간은 3초라고 발표 하였습니다.

💬 재밌습니다. 빨리 오세요~🚀

XRP(리플)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가상자산 시장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가상자산 가격 데이터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XRP는 8일 오전 7시34분 0.8342달러(약 998원)에 거래됐다.

가격은 직전 24시간 동안 22.23% 올라서 코인마켓캡 시가총액 순위 7위를 나타냈다. 시가총액은 약 397억달러(약 47조원)였다.

XRP 가격 급상승은 지난주부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랩스(Ripple Labs)의 소송이 리플랩스에 유리하게 끝날 거라는 전망이 집중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크레디블크립토(Credible Crypto)라는 익명의 유명 코인 분석가는 6일 가상자산 미디어 씽킹크립토(Thinking Crypto)에 “SEC가 리플랩스에 제기한 소송은

리플랩스와 XRP에 유리하게 끝날 것이고 그렇게 되면 XRP는 당국의 규제를 명확하게 겪은 유일한 가상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외환 전문 매체 에프엑스리더즈(FXLeaders)는 2일 “커뮤니티 XRP아미(Army) 뿐 아니라 많은 이들은 소송이 리플랩스에게

유리하게 끝나기를 기대하고 있고 리플랩스가 이기면 규제는 훨씬 더 선명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그동안 XRP아미를 중심으로 이런 전망은 계속 나왔지만 최근엔 전문가들과 미디어의 지지도 잇따르고 있는 셈이다.

XRP아미는, 2020년 말 SEC가 XRP를 미등록 증권이라고 소송을 제기하고 코인베이스 등 주요 거래소들이 거래를

중단하자 XRP 재상장 캠페인도 벌였다. SEC는 ‘하위(Howey) 테스트’에 따라 XRP을 증권으로 간주한다.

리플 20% 급등…”또 속긴 싫어요

비트코인이 4만 달러대에 안착한 이후 알트코인의 질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간 업비트와 빗썸의 거래대금 1위는 리플(XRP)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루 전보다 20% 이상 올라 한 달여 만에 1000원대를 회복했어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2020년 말 리플을 ‘절차를 어기고 발행한 미등록 증권’으로 규정하고 철퇴를 내린 바 있습니다.

SEC와 리플의 소송전이 리플 쪽에 유리하게 끝날 것이라는 전망이 최근 해외 매체와 SNS에 이어지면서 가격을 자극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4년 전 4000원대까지 올랐던 리플은 과거 최고가 기록을 아직도 깨지 못하고 있어요.

‘리또속(리플에 또 속았다)’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국 투자자들에겐 애증의 코인입니다.

소송 결과를 예단할 수는 없는 법이니 ‘묻지마 추매’는 경계해야 하겠습니다. 또 속으면 안되잖아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