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전망 정리해봅니다

​리플 시세 전망 정리해봅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리플(Ripple)에 대한 분석 및 정리글을 작성해봅니다.

최근에 어떤 시세가 관측이 되었고, 호재는 무엇이 있을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역시나 SEC 소송건이 제일 먼저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것에 대한 내용은 시세를 분석한 뒤에 다시 한 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리플 시세

2022년 03월 13일 996원의 가격에서 횡보중이며, 최고 고점 1000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단기적인 측면으론 이 1000원을 돌파상향을 하면, 추가 우상향 전망이 보입니다.

이전에 비하면 거래량의 평균은 많아졌습니다. 업비트 기준 거래량 2위에서 3위를 유지할 정도로 많은 거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SEC소송건과 그 외 다른 호재성에 대한 기대성으로 판단이 됩니다.

오랜만에 극장기적인 차트를 뽑아봤습니다.

2022년 초 저점을 찍고 점점 상승하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여기까지 보면 리플은 현재 장기적 상승장을 유지중이고 거래량은 점차 상승하는 모습을 그려줍니다.

저도 한 3개월동안은 상승장이 이어질 전망이라고 보고,

그 후에는 다시 한 번 리플 차트를 보며 분석을 해야할 것입니다.

리플 전망

먼저 SEC 소송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리플은 XRP 관련 판매가 SEC측에서는 불법으로 보였고 이를 소송했습니다.

그리고 리플은 SEC 측에서 불법으로 판매해선 안 된다라는 조항을 제대로 발표한 적도 없고, 공지한 게 많지않았다는 방어논리를 늘 보여줬습니다.

SEC 측에서는 법원에 이런 방어논리를 삭제요청하였으나, 법원에서는 이를 거절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점차 리플의 승소 가능성이 높아지며 리플 투자자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3월말에 결과가 발표될 수 있다곤 하나 우선 법원에서는 SEC측에게 리플이 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4월 11일까지 발표하라는 말이 있어 아마 SEC는 그때까지 계속 방어전략을 구축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소송은 계속해서 장기화될 전망이니 투자자들은 미리 염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리플은 이렇게 승소를 하게 되면 주류를 채택하는 길로 들어서게 될 것이며,

그렇게 진행될 시 많은 바이낸스 유통 물량이 증가할 것입니다.

리플 최종 정리

1. 장기적인 차원에서는 우상향 전망의 차트 분석

2. SEC 소송관련 리플에게 유리하게 적용되는 호재.

3. 승소할 시에 생기는 리플에 유동성 및 실용성.

이상입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