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 및 전망 SEC 소송 승소시 5달러 가능

리플 시세 및 전망 SEC 소송 승소시 5달러 가능

리플(Ripple, XR)은 암호화폐 약세장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으로 인해서 1달러 돌파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의 소송전이 한달 이상 연기되면서, 소송 지연으로 인한 가격 하락 손실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중요한 건 지속 연기되더라도 언젠가는 결과가 나올 것이고, 그결과에 따라 리플에 방향성이 결정될 것은 명확하다.

4월이면 소송이 정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4월에 리플 가격 급등을 전망하고 있으며, 늦어도 여름이 가기전에는 소송이 정리될 것으로 보고 있다.

리플 시세 및 향후 전망

리플(XRP)

리플(Ripple)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급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이다.

“오늘날 세계가 웹에서 ‘정보’를 움직이듯이 우리는 세계가 ‘가치’를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한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리플은 금융기관들이 리플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참여함으로써 전

세계 어느 곳으로나 고객의 송금 요청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리플의 디지털 자산인 XRP를 통하여 송금 비용 절감, 새로운 시장에 쉽게 진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송금은 연간 155조 달러 이상이다. 하지만 송금 인프라는 아직도 구식이고 결함을 가지고 있다.

리플은 이러한 은행,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디지털 자산거래소를 리플넷(RippleNet)으로 연결하여 마찰 없는 글로벌 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플 소송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리플을 상대로 소송을 하였으며, “리플은 증권인데 등록하지도 않고 투자자들에게 판매했다.

이것은 투자자 보호법 위반이다”라는 것이 소송이 쟁점이다.

이에 대해 리플 측은 “리플은 증권이 아니라 가상화폐이다.

따라서 애초에 증권이 아니기에 등록할 필요가 없다.”라는 반박입장을 내고 있는 상황이다.

리플의 소송의 결과가 리플의 성공 성패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리플 측이 SEC 상대로 소송에서

승리할경우 리플 가격의 급등은 충분히 나타날 것이며, 리플이 합법이라는 이미지가 생기면서 투자자에 대한 안정성이 확대될 것이다.

이에 따라 리플을 사용한 거래 상용화가 앞당겨지고, 유동성 및 활용성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따라 전체적인 가상화폐시장에 활성화를 주도할 수도 있다.

다만, 리플이 패소할 경우는 상당한 벌금 및 투자자들에게도 돈을 반납해야할 정도로 크게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가상화폐 전체에도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리플 시세 전망

리플은 하락장이후에 반등하여 1500선을 유지하였으나, 최근 소송 지연으로 인하 이슈와 미국의 양적

긴축등에 대한 이슈로 인해서 전체적인 하락장속에서 하락하고 있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리플은 소송으로 인해서 더 큰 변동성을 보여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30% 이상 급락하는 상황이온다면,

매수하기 좋아보인다. 이후에 소송 결과까지 더해진다면 아주 큰 수익이 가능하며, 반대로 큰 손해도 감수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리플의 소송결과가 가장 중요하지만, 리플이 가진 가치를 생각하면, 결국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마치며

현재 가상화폐 시장은 공포심리가 커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반감기 이벤트가 어느정도 마무리 되어가고 있다는

점도 큰 수익이 노리기에 적합하지 않은 혹한기가 가까워지지 않았나 싶다.

이미 어느정도 상승을 이루어 낸 상황에서, 양적긴축을 통한 유동성이 감소하면 시세가 대부분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는 만큼 신규 투자에 대해서는 조금 더 보수적을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조금 비중을 줄여서 하락장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큰 하락장이 온다면, 매수를 통해 존버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