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소송 결과는 언제쯤 알수 있을까

리플 소송 결과는 언제쯤 알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리플(XRP)이 가지고 있는 최대의 리스크라 할 수 있는 SEC와의 소송과 3년만에 1달러(1000원)을 돌파하고 지폐가 되어버린 리플의 현재 시세,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해 한번 저의 생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vs SEC

○ 현재 리플은 2020년 12월 SEC(미국증권거래소)와의 소송분쟁이 휩싸여 있습니다.

간단하게 소송내용을 설명하자면 SEC는 리플이 충분히 미래의 향후 가치를 반영할수 있는 증권이 될 수 있다는 정보를

리플사에서 알고 있었으나 XRP를 발행하여 판매했고 이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챙겼다는 내용입니다.

 

→ 미국 증권법 위반(계약증서 없이 판매를 통한 이익)

○ 이소송으로 인하여 리플은 700원에서 추락하기 시작하였으며 판결에서 이익금에 대해 벌금형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리플에서는 소송합의거절을 진행하게 되고 이로인하여 미국의 대형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서는 리플의 거래를 중단하게 됩니다.

○ 이후 소송합의 거절 및 이로인한 거래소의 거래중단으로 200원까지 폭락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로 리플은 새로운 SEC회장과의 협력을 기대한다는 이야기에 상승하게 되지만 아직도 리스크를 안고 있기 때문에 0.6달러 선인 700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 하지만 4월5일 700선을 돌파하여 현재 1200원까지 상승하였으며 이는 신규 SEC의장의 취임과 금일 새벽에

있을 증권관련 공개심의절차가 예정되어 있어서인듯 합니다.

→ 최대쟁점은 XRP가 증권이냐 아니냐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리플을 증권으로 본다면 다른 코인들도 다 재재해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리플의 소송 일정

○ 4월 6일 증권에 관련된 증거공개절차 심의

○ 리플 CEO들의 견해취지서 제출 시한 / 4월 12일

○ 리플 투자자들이 개입신청서 제출 / 4월 19일

○ SEC가 리플 투자자 개입 요청에 대한 반박서류 제출 / 5월 3일

○ SEC의 투자자 개입요청에 대한 반박 취지서 / 5월 14일

○ SEC 반박에 대한 응답문제 제출 6월4일

○ 양측 최종제출 마감은 8월 16일 이고 연장에 따라 최대 4개월까지 연장이 가능 하다고 하네요.

○ 이번소송에 가장 중요하게 여겨질 개인투자자들의 소송개입을 법원이 허용하였습니다.

아마도 투자자니 리플사의 승소를 바라겠죠?!


리플소송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일단 저는 리플과 SEC소송에서 리플이 유리하다는 입장으로 투자를 하고 있기때문에 아래의 개인적인 견해도 유리한 입장임을 말씀드립니다.

리플과 SEC의 소송 쟁점은 증권이냐 아니냐의 싸움인데 실제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수많은 코인들도 계약서 없이 저희는 거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증권이 아니다.

리플은 전SCE의장과의 소송합의를 도출하지 못했지만 다음 SEC의장과는 소송합의를 위해 노력

하겠다는 입장인 만큼 현재 SEC의장인 게리 겐슬러는 암호화폐에 대해 OK라는 입장으로 협의를 잘 이끌어 낸다면 최고는 무혐의, 최악은 벌금기소 정도로 나올것 같습니다.

리플을 변호하는 21명의 변호사인단은 미국의 유명한 로펌인 Hogan & Hogan이며,

리플은 기술회사이며 아마도 소송에 대해 타협점을 찾으며 마무리 될것이다라고 하였고,

3월 30일에 XRP 개인 투자자들의 소송 개입이 허용된 만큼 승리를 장담하기도 하였다.


리플의 호재

현재 리플은 저렴한 수수료와 다른 코인들보다 빠른 전송송도로 은행거래에서 사용될 만큼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며 현재도 75개이상의 금융권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습니다.

리플은 SEC와의 소송이 원만하게 합의된다면 혹은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상장하는

4월14일 이후에 리플이 다시 상장된다면 큰 상승이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악재의 소멸

○ 리플은 다른 메이저코인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폴카닷 등이 전고점을 돌파한 것을 봤을때 악재가

소멸된다면 엄청난 슈팅으로 현재기준에서 300%이상도 상승할 가능성이 충분할 것으로보입니다.


이상으로 현재 리플과 분쟁준인 SEC의 소송에 대한 일정과 결과가 나올때까지의 시간, 그리고 호재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포스팅 작성을 위해 리플에 대해 공부를 해보니 리플의 상승을

생각하여 투자중이며 메이저 장세인 현재에 조금더 투자양을 늘려볼 생각입니다. 이것은 저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부탁 드립니다!!

그럼 다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