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코인 시세 SEC 소송 기대감으로 강세
기나긴 리플코인의 소송전에서 기대감이 나오면서, 최근 코인중에 리플코인이 상대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어요.
코인 하시는분들은 진행사항에 대해서 이정도는 알고 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리플 SEC소송은 코인 전반에 다 영향을 줄수 있는 빅이벤트죠
리플이 승소를 한다면 리플시세 큰 상승이 가능할테구요. 그동안 상위코인중에 리플만 주눅들어서 바닥을 기고있었죠.
아직은 일정들이 있으니 지켜보면 될거 같아여. 뭔가 좀더 구체화 되었을때 매수할 기회도 충분히 오구요.
소송승리가 근데 쉽지 않은게 현실이죠..
●리플 SEC 소송의 이유
SEC는 2020년 12월 리플운영사 리플랩스가 미등록증권 리플을 판매했다는 혐의로 기소를 하였고, 이 법정공방은 아직까지 이어지는 중.
기소이유는 투자자에게 SEC등록없이 146억개의 리플을 발행해 현금조달을 했다는 것.
핵심은 리플이 코인인지, 증권인지 판단을 하는 소송이 진행중
●리플 SEC 소송의 중요성
리플이 증권으로 판결되는 경우, 현재 코인 상당수는 증권으로 구분이 되어 증권법 규제대상이 된다.
SEC는 “지분증명으로 바뀐 이더라움도 증권법 규제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법원이 리플 손을 들어줄경우 SEC의 입장이 무너지며, 암호화폐 시장 규제에 대한 여유가 생기며, 코인 전반적으로 중요한 이벤트이다.
●현재 상황은?
기존 일정상으로는 오는 11월 공식 재판을 진행하여 다음달인 12월 판결이 마무리될 예정인데, 약식으로 진행이 될 경우 더 빨리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SEC와 리플랩스 뉴욕 남부 지방 법원 담당 판사인 애널리사 토레스가 재판을 길게 끌고 가지 않는 약식 판결을 요청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양측 모두 충분한 정보를 제공했다는 이유에서다.
-지난 9/19일에는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랩스 대표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과 회동했다는 소식도 들려왔다.
미상원의원은 디지털 자산 거래 규제 권한을 CFTC에 부여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CFTC가 미국 가상자산 주무부처가 되면, 리플이 증권이라고 주장하는 SEC가 힘을 잃게 된다.
이에 CFTC 위원과 리플 대표의 만남이 리플의 승소를 암시하는 것이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리플랩스의 법률고문은 소송이 종료수순에 돌입하고 있고, 승소할 자신을 내비쳤다.
리플 변호인단은 SEC는 XRP가 증권이라는 걸 입증하지 못하고 있다.
대법원 판례인 하위 테스트 요건 4가지중 단 하나도 충족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 트레이더들은 리플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콜옵션 매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중
– “이번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리플이 승소한다면, 리플코인 시세 상승과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며 암호화폐 산업 부흥의 촉매제가 될 전망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여전히 리플랩스 측의 소송전 승리 가능성을 낮게 보고 있습니다.
약식 판결 요청에 따른 XRP의 급등은 단기적인 흐름에 불과하며, 사실 약식 판결 자체를 소송전 승리의 근거로 보기에는 빈약하다는 것.
-리플이 소송에서 이기면, 코인베이스에도 재상장이 될 예정
-판결보다는 약식판결을 토대로 적절한 합의를 할거라는 의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