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코인 소송결과 곧 나올까 앞으로의 전망은
아주 오랜만에 알트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상승장때에는 뭘사도 다 올랐지만 요즘같은 야락장에는 어떤 코인이 유망한지 상승장이 왔을때에 수익극대화를 하기위해서는 꾸준한 공부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오늘 알아볼 코인은 각종 음모론도 정말 많이 제기되고있고 이슈에 항상 빠지지않는 XRP 리플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코인은 2012년12월에 최초로 발행되었습니다.
총 발행한도는 굉장히 많은 1천억개이네여. 시총은 대략 어마어마한 33조원 정도 됩니다.
그중에 공동 창업자이자 전 CTO였던 제드 멕칼렙이 나와서 스텔라루멘을 차렸구요.
나오면서 대략 90억개의 XRP를 퇴직금개념으로 할당 받은뒤 꾸준히 매도를 했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모든 물량이 다 소화되고 계정을 삭제했다고 하는데요.
지난 8년간 매도해온 90억개의 XRP는 대략 전체 유통량의 18.6%에 달한다고합니다.
아무튼 그때부터 조금씩 악재가 하나둘씩 해소가 되면서 꿈틀대고있었던 리플코인이었습니다.
보통 일반 암호화폐 회사였으면 SEC가 소송을 걸어온다고하면
바로 벌금을 내고 합의를 하거나 마비가되는 게 일반적인데,
리플같은경우 현재 SEC와 소송중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자기할일을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리플은 앞으로 다가오는 CBDC를 발행, 관리, 거래하기 위한 완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전세계 금융 기관의 신뢰를 받는 검증된 블록체인이라고합니다.
전세계 다양한 나라에 CBDC를 실험하고 협력관계를 맺어가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메타버스까지도 묻어가려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스팅거,
아르마다뮤직과 협업을하여 메타버스에서 음악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슬슬 하나둘씩 준비해왔던것을 터뜨리는 모습이죠.
가장 최근에 신호탄이 되었던것은 바로 약식판결을 요청했다는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뿐만아니라 디지털 상공회의소 의견서 제출이 승인되면서 좀더 명확하고 일관된 규정이 세워지면서 리플이
증권인지 상품인지 판가름이 나게되면 앞으로의 암호화폐들에게도 좀더 좋은 영향을 보여주지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2022년에는 카타르월드컵이 예정되어있는데요.
리플 XRP는 중동 아프리카지역
최대 카타르국립은행과 국제송금 업무제휴를 맺은 상태입니다.
카타르국립은행(QNB) 같은경우 2022 FIFA 월드컵의 중동 및 아프리카 공식후원자이기도합니다.
그럼 지금 당장 리플에 몰빵을 해야하냐에 대해서는 또 조심스럽게 접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바로 이더리움 2.0 머지입니다.
많은분들이 이더리움 2.0 머지를 기다려오면서 상승에 배팅하고 매수를 했다가 막상 머지가
성공적으로 마쳤지만 오히려 큰 반응은없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준것을 볼수 있습니다.
분명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하는것이 맞지만 이런 호재만을 바라보고 달려드는 불나방같은 개미들을
털어내기위해서 저렇게 12월중에 나온다는 희망회로 메세지를 보여주고 막상 그 날짜가 오게되면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줄수도 있지않나 싶기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된다고 생각은 합니다.
리플 같은경우 2021년부터 이어진 장기하락추세선을 돌파해준 모습인데요.
오래전부터 사왔던사람들이 항상 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리또속 리도석이라고 말이죠.
리플은 언제 다시 제자리로가도 전혀 이상함이 없는 코인이기때문에 많은 공부뿐만아니라 종교마냥 신앙심이 있지않는이상 큰 비중으로 들어가는것은 말리고 싶네요.
리플이 SEC에 소송 걸리기전 가격이 바로 0.53달러 부근이었는데
어느새 소송전 가격까지는 복귀를 했네요.
아직도 갈길이 멀지만 과연 소송이 끝나고 코인베이스에도 다시 상장을 하게되면서 상장빔을 쏘아올릴지 어떻게 될지..
앞으로의 향방이 굉장히 기대가되는 리플코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