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과 비트의 떡락을 가속화 하는 악재는

리플과 비트의 떡락을 가속화 하는 악재는

오늘은 비트 리플 떡락에서 필요한 “노아의 방주” 이야기를 하겠다.

이 영화를 다들 한번씩은 봤을거 같다. 2012…전지구적 홍수(?)가 나서 사람들이 검나 비싼 배를 만들어서 그걸 타고 살아남는 이야기다.

리플 700원 깨지고 비트도 막 천불씩 떨어졌는데 왜 심란하게 이런 이야기를 하나…부디 이러헥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늘은 이 코인의 구명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다.

아마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이 단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2012 영화를 보면 노아의 방주가 나온다.

이 노아의 방주의 티켓은 매우 비싸다. 영화에도 한명당 10억달러라니… 너무 비싸다고 나오니까 10억유로라고 고쳐준다

이 배에 타지 못하면 해일에 휩쓸려 결국 죽게될것이다.

배에 타지 못한 사람들은 이렇게 …. 밖에서 죽게 된다.

이 많은 일반 국민들은 다 죽고… 돈을 낸 몇몇 사람들과 운좋은 몇명만 이렇게 살아남는다.

그럼 이걸 코인에 한번 적용해 보겠다.


아마존 웹서비스가 중단됬다고? 음… 그게 리플 비트랑 무슨 상관? 이라고 생각하면 매우 유감이다.

비트맥스가 많이 죽었다고들 하지만, 그래도 일단 거래량은 TOP 4안에 든다. (이더플라이어는 제외한다)

그리고 선물 거래시장의 Liquidation 시장가 청산이라는게 존재한다.

뭐냐면 특정 가격대에 도달했을 경우 결국 본인의 계약이 종료되면서 시장가로 BTC 선물 계약을 종료하게 되며

하락 (또는 상승)을 가속화 하게 되는것이다.


이럴때 펀딩피나 사용자들의 ‘물타기’에 의해 반대 매매가 일어나며 엄청난 하락을 방어할수 있게 된다.

이건 어찌보면 인간의 항상성이랑도 비슷하다 (오랜만에 써본다. 항상성이라니 ㅋㅋ)

그런데 하락폭을 줄이는 주문이 들어가는 “창구” 역활을 하는 아마존 서버가 먹통이 되었단다.

자 그럼…무슨 일이 벌어질까?

홍수가 난것이다. 그럼 일단 우리가 쓰는 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들은 응답없음이나 사이트가 버벅이게 된다.

현재 가격이 얼마인지도 모르겠고, 주문을 넣었는데 그냥 먹통일 것이다.

….아무것도 대응이 안된다.


웹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이런 화면을 띄우기 위해 상당한 리소스, 자원을 사용하게 된다.

웹소켓으로 실시간 거래데이터도 유저에게 “뿌려줘야” 하고 ,

매대 데이터가 변할때마다 사용자에게 “갱신해줘야” 하고

그와 동시에 사용자가 주문을 넣고 빼고 취소하는 “명령도 받아야” 한다.

저 창을 단순히 띄워만 놓으면 비트맥스 – 아마존 웹서비스는 그야말로 “짜증”이 날것이다.

왜냐하면 수수료 지불은 안되는데 그냥 보기만 하는데 그 많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쏴줘야 하기 때문이다.

그와중에 실제로 거래를 해야하는 “진짜” 유저들은 내가 손절을 하던, 포지션을 스위칭을 하던, 해야되는데

안그래도 지금 상태 않좋은 아마존 웹서비스가 더 헤비해지고, 간당간당해 지는 문제를 낳게 된다.


하지만 기업, 큰손들은 API 거래를 한다.

API 거래는 말그대로… 그래픽 UI없이 텍스트 스트림 (json이 대표적이다) 을 받는다.

그래서 가끔 사이트가 버벅거리고 뻑이 나는데도 막 누군가는 거래를 하는게 보인다.

그게 바로 API 거래다. API 거래는 열려있는 것이다.

그리고 개미들인 우리가 API 거래를 해야 하는 이유기도 하다. 하지만 문제는 역시나 이거다.

API 거래 프로그램은 비싸다

그런데 세상에 어떤 호구가 API 프로그램을 만들어줄것인가? ㅎㅎ

이쪽 시장에서 이런 프로그램 하나 만들어주는 가격이 얼마쯤 할까? (나는 대충은 안다)

심지어 내 주변에 2명이 이런 프로그램의 아주 초기버전으로 만들다가 테스트 도중 드랍했었다고 들었다.

근데 그걸 만든 “횡성흑우”라는 호구가 있다. ㅋㅋ

바이프로스트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비트맥스 바이빗에서 사이트가 맛탱이가 가도, 서버가 아주 죽지만 않으면

API 거래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위에 올려놓던가 아무데나 올려놓고 쓸수가 있다. 사이트는 헤롱헤롱해도 프로그램은 돌아간다.

그럼 반대매매도 가능하고 스프레드 주문도 가능해서 하락을 받아낼수 있다.


앞으로도 거래소는 늘 이런 일이 반복될것이다.

하지만 이때도 큰손들은 API거래를 통해 살아남을 것이고,

대응 못하는 일반인들은 …. 사이트가 다시 원활해 졌을때 처참한 계좌를 볼수밖에 없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