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코인 RVN 시세와 전망 알아보기

레이븐코인 RVN 시세와 전망 알아보기

오늘은 수많은 코인 종목들 사이에서 레이븐코인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비교적 새로 나온 신규 코인인데요.

요즘 가상화폐 하면 메타버스, NFT, 디파이 등이 떠오르시죠.

그만큼 가상화폐의 범용성이 다양화되었고 각자 탄생의 목적이 다릅니다.

올해 메타버스와 NFT, 웹 3.0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STO 즉 증권형 토큰 방식을 가진 가상화폐가 주목받고 있으며 그 코인이 바로 레이븐코인입니다.

약 4년 전 지금 같은 코인 약세장이 왔죠.

2018년 약세장 당시 나온 가상화폐로 암호화폐 발행을 좀 더 쉽게 하자는 목적으로 탄생한 코인인데요.

발행이 쉽다는 장점 때문에 NFT 등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레이븐코인 프로젝트는 다른 코인보다도 비트코인이 가진 성질과 가장 유사합니다.

공급과 보상, 채굴 관련된 알고리즘 방식이 분산화가 아주 잘 구축되어 있어서 비트코인보다 더욱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코인의 근본적인 목표인 송금을 위해서 이용하려는 사용자들을 비롯해 누구나 코인을 발행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방식을 빌려 코트포크 된 형태로 제작되어 다른 코인들보다 강력한 보안성을 어필하여 가상화폐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고 있습니다.

증권형 토큰이란?

그렇다면 증권형 토큰이란 게 정확히 뭘까요?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에 연동해서

그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취득하여 마치 해당 증권의 소유권을 가진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말합니다.

즉 복잡한 주식 증명서 대신 회사의 지분을 토큰화하여 금, 은 같은 부피가 큰 실물 자산 대신

이 토큰을 보유한 것만으로도 실제로 주식이나 금, 은을 보유한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레이븐코인의 시세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시가총액 약 3846억의 규모로 가상화폐 시총 119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행된 공급량은 약 10,473,290,000RVN으로 총 공급량인 210억만 개의 절반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작년 2월 갑자기 떡상하면서 260원을 기록하고 다시 하락하여 170원 대에서 바닥을 다졌습니다.

현재는 국내 기준 약 28원 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레이븐코인은 작년 8~12월까지 큰 폭으로 떡상하여 저점 대비 32배 이상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최저가 11원 최고가 360원으로 상당히 탄탄한 가격을 유지했습니다.

레이븐의 가장 근정적인 전망은 레이븐코인을 이용하여 소자본으로도 실제 부동산 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 건물 소유자가 부동산에 대한 수익 혹은 자산을 디지털화 하여 채권이나 펀드 개념으로 발행을 한 뒤

여기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해 주는 방식으로 실제 부동산을 통한 투자금을 가상화폐로 투자한 사람들에게 분배하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보통의 코인들은 디지털 내에서만 거래가 되고 있지만 레이븐은 실제 담보체가 존재하여

수많은 사람들의 자본을 모아 부동산을 매입 매매함으로 수익을 극대화하고

실제로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가상뿐만 아니라 현실에서 가장 트렌디한 코인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국내에서 부동산 관련 증권형 토큰 펀즈를 준비하는 회사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레이븐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나 가상화폐 특성상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에 불안하던 거래를

투명성과 공정성으로 해결하여 앞으로 관련 서비스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마치 이를 뒷받침하는 것처럼 레이븐의 가격이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그래서 증권가에서도 상당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필리핀의 한 리조트는 레이븐을 이용한 실제 부동산 투자 프로젝트가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 가상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악재가 들이닥쳐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레이븐으로도 단타를 치기에는 좋지 못합니다.

비트코인을 주축으로 모든 코인의 시세가 떨어지고 있어서 22년 시가총액 20위권으로 진입할 것이라는 예측은 무너지고 말았네요.

그만큼 지금은 어떤 코인이든 투자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아래에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하시면 20%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