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7000만번째 채굴 코 앞
라이트 코인이 어느덧 7,000만번째 채굴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최대 공급량이 8,400만개이니 80%이상 채굴된 상태네요.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되어 나온 코인입니다. 하드포크(Hard Fork)란 기존 코인에서 보안상 취약점을 발견했거나,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개선하려 할 때 하는 것 입니다.
비트코인의 암호화 거래기록을 가진 파일인 블록을 해제할 때 고성능 컴퓨터가 필요하며 매우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라이트코인이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 되어 나왔습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에 비해 거래속도가 4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0조가량 되며 21위에 랭크되어 있는 라이트 코인 입니다.
여담으로 제가 코인을 처음 알게 된 계기가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사장님이 코인에 푹 빠져있었습니다.
때는 2017년도 여름이었죠. 그 때 당시 사장님은 이더리움 채굴기로 채굴도 하고 계셨고,
아는 지인이 코인업계 종사자여서 비밀리에 소수정예로 강의하는 곳에 가서 강의를 듣곤 했습니다.
사장님은 저에게 아르바이트 해서 돈 어디다 쓰냐고 물어보셨고 저는 특별히 쓰는데 없어서 모으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하루 벌 때마다 라이트코인 1개씩 사는게 어떻냐고 하셨습니다. (그때 당시 하루 알바비 5만원)
저는 그 때 당시 코인이라는 단어가 너무 생소해서 인터넷에 검색도 해보고 했지만 왜 가격이 오르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코인거래소들의 보안문제가 끊임없이 나오던 때라 괜히 털릴 것 같고 가격 떨어질 것 같아 코인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디는 만들었었습니다. ㅎㅎ)
그렇게 잊고 살고 있었는데 2017년도 말 갑자기 비트코인 광풍이 불어
라이트코인이 고점 48만원까지 올라간거 보고 ‘아 그때 사장님 말씀 들을걸..’ 하고 후회했었더라는..ㅎ
이후에 바로 코인계에 암흑기가 찾아와 ‘역시 그럼 그렇지’ 했는데 다시 또 코인이 오르고 제도권으로
올라오는 것 같아 지금 코인투자를 하고 있네요. 불과 몇개월 전까지만 해도 절대 코인투자는 안한다고 했었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