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폭락은 계획되었었다 코인투자

라이트코인 폭락은 계획되었었다 코인투자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자 열정개미입니다.

어젯밤 엄청난 알트코인 흐름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국시간으로 9/13 22:00

1. 10분봉 차트

출처 : 업비트

라이트코인의 10분차트입니다.

10분 사이에 40%가 폭등하는 거래량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30분사이에 다시 폭락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라이트코인은 준메이저급 알트코인으로 알려져있지만 최근 거래량이 굉장히 저조했습니다.

이 그래프만 보면 코인투자가 뿜뿜하게 만드는데요

2. 일봉차트

출처 : 업비트

라이트코인의 일봉자료입니다.

빨갛게 동그라미 친 부분이 어제 폭등한 그래프이며 거래량이 보이시나요??

평균 거래량의 30배 정도의 거래량이 폭등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기에 물린 투자자들은 한동안 빠져나오기 힘들 것 같은데요… 도대체 왜 이런 흐름이 발생한 것일까요??

출처 : 구글

“월마트, 라이트코인 결제 허용” 가짜뉴스에 코인 출렁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가 암호화폐 라이트코인 결제를 허용하기로 했다는 가짜 보도자료가 유포되면서 주요 코인 가격이 13일(현지시각) 크게 출렁거렸다.

월마트는 이날 미국 보도자료 서비스 ‘글로브 뉴스와이어’를 통해 자사가 라이트코인을 이용한 결제를 허용하기로

했다는 자료가 배포 됐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하생략- 출처 : 한겨레 신문


현재 월마트는 허위사실 유포에 책임이 없다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자들은 월마트를 해킹하여 이같은 보도를 내 보냈다고 합니다.

아마도 월마트 기사를 유포하기 전 해커들은 시세조정이 그나마 쉬운 알트코인 중 하나인 라이트코인에 롱 포지션을 잡고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해킹될 우려가 없는 블록체인 기술인데 어떻게 해킹이 됐냐!!??? 라고 반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 사건은 암호화폐가 해킹된 것이 아닌 기업을 잠시 해킹하여 암호화폐 관련 거래를 통보한 내용으로 현재 해킹을 했던 자들은 법적인 조치에 나서고 있다고합니다.

-> 시장의 변화와 소식에 빠르게 반응하는 것이 투자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자세입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은 투기꾼들에 의해 과열된 시장의 흐름이였던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이제는 투기가 아닌 주식시장과 같이 호재와 악재로 인해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

호재와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호재가 진실인지 거짓인지 판단하는 눈을 기르는 것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자산운용사들이 코인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제도권안으로 넣으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거래소들은 모두 보험에 가입하여 투자자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코인이 제도권안으로 들어올 날이 머지 않았고 그렇게 되면 큰 투자수익을 얻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아직 제도권 안으로 들어가기 전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해서 높은 수익을 챙겨봅시다 ^^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