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시세 채굴방식 및 바닥권은 어디

라이트코인 시세 채굴방식 및 바닥권은 어디

안녕하세요

백양사 단풍입니다.

오늘은 라이트코인의 시세 및 전망과 라이트 코인의 채굴 방식 그리고 차트를 통한 시세 흐름도 분석해 보겠습니다.

아울러 가상화폐시장의 시황과 동향도 함께 살펴보면서 향후 코인 시장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시장 시황 및 동향

최근 비트코인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이어, 미국 헤지펀드 거물도 낙관적인 입장을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미국 금융의 중심인 월스트리트에서 억만장자 헤지펀드 운용자인 폴 튜더 존스도 이날 CNBC 방송에 출연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비트코인을 좋아한다며 미연방준비제도가 물가 상승 위험을

무시할 경우 원자재와 가상화폐, 금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14일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 베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8분 현재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2.8% 오른 4만 549.09달러(4,537만 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4만 달러를 넘어선 것은 지난달 27일 이후 18일 만입니다. 

비트코인의 상승 랠리는 전날 머스크 CEO의 트위터에서 시작했는데요, 그는 13일 트위터를 통해 긍정적인 미래 동향과 함께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이

청정에너지 50%를 사용한다는 사실이 확인되면 테슬라는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답니다. 

라이트코인 기본 정보

​라이트코인은 2011년 10월 7일, 전 구글 직원 찰스 리가 개발한 가상 자산으로 라이트 코인의 기술적 측면은 거의 비트코인과 흡사합니다.

다만,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여 더 나은 가상 자산이 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즉, 기술적인 면으로는 비트코인과 거의 동일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지만 몇 가지 큰 차이점이 존재하는데요,

라이트코인은 최대 채굴량이 비트코인의 4배인 약 8,400만 개입니다. PC용 GPU로도 채굴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 스캠 지수

거래 속도는 비트코인보다 약 4배가 빠른 2분 30초 정도로 빠른 거래가 이루어지며,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을 중심에 두고 개발된 만큼, 거의 모든 기술적 측면은 비트코인과 동일합니다.

다만,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안하고 좀 더 나은 가상 자산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일봉차트

라이트코인의 일봉차트 시세 현황입니다. 다른 코인과 달리 비교적 긴 시간에 걸쳐서 상승 3파동을 거치며 상승하였습니다.

지난 5월 10일 505,000원으로 최고점을 찍고 비교적 큰 폭으로 급락을 하였습니다.

5월 24일에는 145,700원까지 하락하였으나 현재는 소폭 반등하여 200,000원 근처에서 등락하고 있답니다.

5월 24일의 저점을 지지선으로 N자형의 상승을 한다면 한차례 더 추가 상승할 여지는 남아있지만,

문제는 현재 가상화폐시장에 악재가 속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개별코인들의 향후 시세 및 전망도 그리 밝아 보이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만약 라이트 코인의 시세가 상승을 하더라도 당일치기 즉, 단타로 끝날 가능성이 많으므로 보유자라면 그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트코인 주봉차트

라이트코인의 주봉차트 시세 현황입니다. 만약 5월 24일의 저점 145,700원을 깨고 시세가 하락한다면 지난해 연말 수준으로 시세가 회귀할 가능성도 열어 놔야 합니다.

지금은 추세적으로 분명한 하락장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 암호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서서히 살아나는 모습은 희망을 가지게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라이트 코인 채굴

라이트 코인의 채굴 방식은 비트코인 캐시 무료 채굴 방식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똑같은 시간에 한 번씩 나오는 가장 큰 숫자를 포인트 적립하면서 1만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신의 지갑 주소로 출금하는 방식입니다.

비트코인 캐시 무료 채굴 앱과 같이 사용하시면 됩디다.

향후 전망

라이트 코인은 전 세계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 및 환금성이 우수하고 장점이 있으며 나름 역사가 있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다음에 탄생된 코인으로 알트 코인 중에서는 메이저급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향후 시세 및 전망이 좋다고 말할수는 없습니다. 그 외 특별히 호재성 재료는 찾을 수 없었답니다.

지금의 가상화폐시장의 시세 및 동향은 미국과 중국의 연이은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

일론 머스크의 오락가락한 행동 등으로 투자심리가 극도로 악화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개별 코인들은 아무리 큰 호재성 재료가 발표되더라도 당일 반짝하고 사리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볼 때 암호화폐의 대장주격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세가 일단 살아나야 기타 중소 코인들의 시세도 상승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때문에 지금 싯점에서 개별코인들의 향후 전망은 불투명합니다. 물론 현재 모든 코인들이 고점에 대비하여 과도하게 많이 하락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연초의 가격에 비하면 아직도 지금의 시세는 3-4배 이상 상승한 상태랍니다. 

따라서 지금은 적극적인 투자보다는 신중한 자세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가상화폐시장에서 투자심리가 어느 정도 살아난다면 그때부터 접근해도 충분하다고 판단되는데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으로 최종 판단은 각자가 결정해야 합니다. 오늘은 라이트 코인의 시세와 전망에 대하여 포스팅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의 글이 아님을 밝히며,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고 성공투자하세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