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시세 전망에 대한 정보 알아보기

라이트코인 시세 전망에 대한 정보 알아보기

*게시글은 매매 추천이 아니며, 단순 정보글입니다. 책임X

경제적 자유를 생각한다면 필독:

라이트코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이번에 이슈가 된 ‘라이트 코인’입니다.

라이트 코인은 현재 빗썸과 업비트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그 이유와 해당 알트코인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라이트 코인(LTC)이란?

비트코인 하드포크로 태어난 라이트코인은 비트의 느린 속도 및 접근성을 향상하여 실용적이고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P2P를 이용한 작업증명 합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거래처리 속도와 수수료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와의 차이는 비트코인이 발생하는 거래내역을 모두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것과 달리 라이트는

별도의 공간에 기록한 다음 결과 만을 종합하여 블록체인에 기록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페이팔에서 사용되고 있는 라이크(LTC)는 달러로 전환하여 페이팔의 가맹점과 거래할 수 있는데,

글로벌1위 시스템을 확고히 하고 있는 페이팔에서 사용허가를 했다는 것 자체가 어느 정도의 기술력이나 지속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ETF가 출시된 것도 LTC로서는 호재라고 볼 수 있는데 앞으로 어떤 개발계획이 발표 되는지에 따라 가치상승 여부가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상화폐 초창기 종목 중 하나로 메이저 알트에 속하지만 개발자인 찰리 리가 보유분을 모두 처분하며 앞으로

새로운 개발 소식이 나올지에 대한 회의가 많아 라이트코인의 전망을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도 많습니다.

일단 비트처럼 발행량에 한계가 있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희소성이 주목받을 수도 있는데요.

큰 호재가 없는 한 시장 분위기를 쫓아가는 움직임 이외에는 라이트코인 전망에 큰 기대를 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라이트 코인 유의종목 지정?

며칠 전 빗썸에서 갑작스럽게 라이트코인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하였습니다.

그에따라 몇분 뒤 업비트에서도 유의종목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역시 바로 개미를 꼬드기는 가두리 펌핑이 시작되었는데 생각보다 아주 짧게 이뤄지고 끝났습니다.

 지금은 라이트코인의 김치 프리미엄이 2~3%를 왔다갔다 하는 것 같은데요.

그때 당시에는 무려 30% 가까이 김프가 껴있어서 누가 봐도 국내 세력들이 가두리펌핑을 했다고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라이트코인이 왜 갑자기 유의종목으로 지정되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트코인은 바로 최근에 밈블윔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하였는데요.

해당 업그레이드 기능에는 네트워크 기능 확장성 뿐만아니라 익명 전송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특금법에 따르면 전송 기록이 식별될 수 없도록 하는 기술이 있는 코인들은 자금 세탁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국내 거래소에서는 상장을 시키지 않고있습니다.

그래서 라이트코인이 밈블윔블 업그레이드를 하자마자 유의종목으로 지정된 것입니다.

라이트 코인 시세

현재 라이트코인은 8만원대에서 머무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라이트코인에 물려있는 분들은 모두 손절을 하거나 돈을 모두 잃어야 하는 것일까요? 그건 아닙니다.

라이트 코인을 해외거래소로 보내면 됩니다. 먼저 물려계신분들 중에서 다시 가두리 펌핑이

왔을 때 평단가까지 운좋게 왔다 싶으면 익절을 하시거나 물량을 좀 덜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터무니없는 평단이다 싶으시면 해외거래소로 옮기시면 됩니다.

라이트코인은 자체 메인넷을 운영하는 코인입니다. 이번 밈블윔블 업데이트를 통해서 오히려 전송속도도 더욱 빨라지고 수수료도 훨씬 저렴해지는 효과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전송수수료는 0.01 라이트코인으로 현재 싯가기준으로 900원꼴입니다. 상장폐지가 된다하더라도 전혀 걱정하지마시고 대응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지금까지 라이트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