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킹 입니다.
비트코인이 매일 매일 신고가를 갱신중입니다. 진짜 끝도 없네요.
오늘은 비트코인의 12번째 생일이라고 합니다. 백서 공개는 10월 31일에 되었지만 첫 번째 블록이 2009년 1월 3일에
생성되면서 그 날을 생일으로 하는 거 같은데요. 생일이 머가 중요하겠습니까. 계속 오르는게 중요한거죠.
한화 기준 3660만원까지 올랐는데요. 이제 비트 한 개에 소나타 한 대 가격입니다.
어디까지 가려나요. 생일이후에는 보통 조정을 받았었는데, 올해는 정말 다르네요 상승세가 너무 큰 비트코인입니다.
이번엔 라이트 코인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사실 메이저 알트코인의 경우에는 포스팅을 잘 안하는 편이었는데요.
대부분 코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메이저 알트코인들은 알고 계실 거 같기도 하고, 사실 소개했던 코인들처럼 펌핑이 잘 안오거든요.
그래서 저도 관심밖에 두고있었는데, 라이트 코인 같은 경우는 메이저 중에서도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코인이라 한 번 살펴보려 합니다.
라이트코인은 암호화폐 중 세 번째로 출시 되었습니다. 당연히 비트,
이더, 그 다음 순이겠죠?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라이트코인은 은이다 라는 말로 2011년 10월7일에 출시 되었구요.
최고가는 360달러입니다. 아직 멀었죠?현재 15만원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니까요.
비트코인보다 4배 빠른 거래와 개발중인 라이트닝 네크워크를 통해 100만 배 더 높은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팔, 아타리, Travala.com 등 많은 파트너사를 가지고 있고, 사실 미래가치는 굉장히 높은 코인입니다.
요새 자주 확인하고 있는 그레이스케일의 고래들도 꾸준히 라이트코인을 사들였죠.
시가총액도 이제 리플을 넘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6천억달러를 향해 가는게 무섭긴 하네요.
거래는 코인베이스가 압도적으로 많고, 업비트, 빗썸에서도 꽤 많은 거래량으로 한국인도 좋아하는 코인이네요.
시세는 비트코인만큼의 우상향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정받으면서 꾸준히 올라주고 있습니다.
3월 저점 대비 4배 이상 올랐구요. 메이저 알트들 중에서는 이더리움과 비슷한 차트 형식을 보여주고 있네요.
지금 시점은 비트코인이 너무 혼자만 오르는 형식이라 비중은 비트코인에 제일 많이 둘 거 같긴합니다.
숏포지션 잡은 분들이 많을텐데 보란듯이 롱으로 바꾸면서 끝없이 오르고 있기 때문이죠.
사실 지금 비트코인을 신규 진입하기는 두렵긴합니다. 과매수 구간인 거 같습니다. 제가 사면 이제 조정받을 거 같은 느낌말이죠.
조금이라도 쉬었다가야 하는 자리는 맞습니다. 3만2천불이니 5~10퍼정도는 한 번 조정을 받아야 알트코인들에게도 차례가 올테니까요.
1월 첫 주말의 끝인데요. 올해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날씨가 계속 추운거 같은데, 감기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수다떨고 싶으신 분은 아래 오픈채팅으로 오셔도 됩니다. 코인얘기도 하고 이런저런얘기도 하는 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