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시세와 거래 방법 알아보기
암호화폐 시장의 영원한 1대장은 비트코인이지만 너무 초창기에 만들어진 종목이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화폐로써의 기능에만 집중을 하기 때문에 다른 부분에서 취약할 수 있다는 아쉬움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다른 요소에 의해 가격이 흔들리지 않고 가상화폐의 기축 통화 역할을 하기가 더욱 적합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후에도 새로운 코인들이 탄생하는데, 새로운 비전을 담고 있거나, 경험하지 못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거나, 일상 생활을 편리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탑재하고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라이트코인 시세와 투자전망!
또한, 기존 코인의 한계점을 느끼고 이를 개선하여 탄생한 종목들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 설명 드릴 라이트코인 litecoin(ltc)이 그 주인공입니다.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고 가벼운 암호화폐로, 개인간 P2P 거래를 할 수 있는 암호화폐로, 거의 제로에 가까운 비용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즉각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 파생돼 나온 최초의 암호화폐이며, 전체 시장에서 상당히 빠른 축에 속하는 2011년 탄생했습니다.
시가 총액 순위권에 안착하고 있는 메이저 알트코인인데요.
중앙 당국과 관계 없는 완전한 탈중앙화를 실현하고 있는 글로벌 지불 네트워크라고 할 수 있고, 수학에 기반한 네트워크로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으며, 개인이 자신의 자금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이라고 하면 그 어떤 통화보다 더욱 빠른 거래 승인과 향상된 저장 효율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업계들의 지원과 풍부한 거래량, 유동성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을 보완하는 통화 매체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시세와 거래 방법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는 거래할 때마다 서로의 거래 내용을 블록체인에 올려야 거래가 마무리 됩니다. 그런데 비트코인이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거래량이 늘어나다 보니 거래 속도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다중 장부로 저장해야 할 거래 내용이 너무 많아지다 보니 처리 속도가 느려지게 된 것인데요.
뿐만 아니라 거래 수수료 자체도 너무 높아 큰 문제로 남고 있는데요.
라이트코인은 이런 문제들을 개선하며 탄생한 종목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해 모든 내용을 오프체인에 등록하지만 이 내용들을 취합해 최종 결과만 온체인에 업로드 하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승인 대기 시간이 생략되어 거래가 빠르게 성사되고, 오프체인 거래를 통하기 때문에 채굴자에게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기에 거의 제로에 수렴하는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이렇게 개선된 부분을 제한다면 라이트코인 litecoin(ltc)은 비트코인과 유사한 면을 많이 가져간다고 할 수 있는데요. PoW 방식을 채택하고 있고, 비트코인처럼 지갑에 보관할 수도 있으며, 암호화된 지갑을 통해 거래 내역과 잔고를 확인할 수 있지만 전송하기 전에는 반드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등 바이러스와 악성 코드로부터 지갑을 안전하게 보호하기도 하고, 금액을 이체하기 전 상태가 온전한지 체크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이런 지갑 주소 형태도 비트코인과 매우 유사하다는 특징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총량에 비해 4배가 많은 8,400만 개를 발행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고, 초당 거래 수 역시 평균 7회 정도로 이루어지는 비트코인에 비해 초당 수십억 건을 거래할 수 있게끔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라이트코인은 한 때 논란이 일어나기도 했는데 설립자인 찰리 리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것을 매각했다고 밝혀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광분으로 가득 차 있던 시기였는데요. 초기에 비해 75배 정도가 오른 미친듯한 시세를 보이던 시기에 찬물을 끼얹는 것과 같은 행동이었고 실제로 4% 정도 시세가 하락했습니다.
라이트코인 시세와 거래 방법
이에 대해서 창립자가 손을 놓은 것이라며 걱정하는 사람도 있었고, 완전한 탈중앙화를 시행하기 위해 더 좋은 코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반대 의견도 있었습니다.
실제로 전부 매각한 이후에도 ltc를 떠나지 않았고, 자신의 보유량이 파트너십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해 이해충돌을 피하기 위함이었다고 목적을 밝혔습니다.
덕분에 전보다 더 탈중앙화된 암호화폐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받고 있는데요.
또 다른 이슈로는 라이트페이라는 ltc 기반의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고, 발표 직후 시세가 2배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결제 시스템을 활성화하기 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평가를 받으며 라이트페이 출시를 무기한 연기를 했습니다.
한때 30만원을 가볍게 뛰어 넘었던 시세는 최근 발생한 대형 폭락장을 결국 이기지 못하고 최근에는 6만원 중반대를 전전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기에 투자를 하고 싶어도 국내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를 당했기 때문에 해외 거래소를 통해서만 매수를 할 수 있는 종목이 되었습니다.
라이트코인 시세와 거래 방법 알아보기
하지만 안정적이지 못한 시세 흐름을 보여주는 암호화폐 시장의 특성상 해외 거래소를 통해 선물 거래를 하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최근 이벤트를 통해 평생 50% 수수료 할인을 제공하고 있는 비트겟을 통해 저렴한 수수료 혜택을 누려 보시고 카피트레이딩이나 전략거래와 같이 직접적으로 수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비트겟은 이미 네임드 반열에 올라 있는 곳이기 때문에 들어보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요. 전 세계 거래소 중 5위권 내에 위치하는 곳으로 수많은 투자자와 풍부한 거래량이 검증해 주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