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상장폐지 이제 어디로
한때 10대 메이저코인이었던 라이트코인(LTC)
결국 상장 폐지가 되었습니다…..
1세대 알트코인으로 오랫동안 유통되었고 시총도 큰 라이트코인이 익명성의 문제로 제재를 받고 설마 상장폐지가 되겠어? 하였던 분들도 많았을 것 같습니다.
어찌됬건 혹시라도 남은 코인이 있다면 빼내야하겠죠.
어찌할지 몰라 난처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제가 실제 했던 방식으로 출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또한 조금의 남은 금액이 있었습니다. 저는 바이낸스로 옮겨 NEXO라는 자금 수탁 플랫폼으로 옮겼습니다. 적지만 5%의 이자를 줍니다.
우선 트래블룰로 인하여 100만원 이상의 금액은 KYC신원이 동일한 곳으로 출금해야 하며 위의 사진처럼 출금 가능한 VASP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중 가장 큰 거래소인 바이낸스로 옮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업비트에서는 NEXO라는 거래소로 바로 옮길수가 없어 바이낸스를 거쳐 옮겼습니다.
바이낸스로 옮긴 후의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LTC/BTC or LTC/USDT 거래를 통해 현재 가격에라도 LTC를 처분하는 방법
2. 반등을 바라고 조금 높은 가격에 매도를 걸어놓는 방법
3. 이자를 받는 NEXO 로 옮기는 방법
앱스토어에 Nexo를 검색하여 어플을 받으셔도 되고 웹사이트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가입하실때 레퍼럴을 이용하여 가입한 후 $100 자산을 옮기시면 $25상당의 비트코인을 줍니다. 가입하시는 분과 제가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1시간 정도 만에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를 거쳐 NEXO로 입금 완료 했습니다.
Nexo를 선택한 이유는 글로벌 자금수탁 플랫폼이고, $777M(80억원어치)의 자산보험까지 들어주니 조금 더 안전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보통은 4%의 이자, 한달 고정 적금을 들면 5%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NEXO 코인의 비율이 높다면 등급이 올라가게 되어 더 높은 비율의 이자가 가능합니다.